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1월 20일 (수) 뉴스ON 다시보기

입력 2021-01-20 16:44 수정 2021-01-20 19:1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 전용우의 뉴스ON > 시작하겠습니다.

1. 3개 부처 개각…최장수 강경화 교체

문재인 대통령이 3개 부처 개각을 단행했습니다. 현 정부 최장수 강경화 외교부 장관 후임에 정의용 대통령 외교안보특별보좌관을 지명했습니다. 서울시장 출마 선언이 임박한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임에는 권칠승 더불어민주당 의원,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후보자엔 황희 더불어민주당 의원을 지명했습니다. 윤곽 드러난 여야 재보궐 선거 대진표와 오늘(20일) 개각의 포인트, < 뉴스 잠금해제 > 에서 풀어보겠습니다.

2. 세월호 특수단 "사찰·외압 등 무혐의"

세월호 참사가 일어난 지 7년이 되어 갑니다. 검찰 특별수사단은 어제 많은 의혹에 대해 무혐의 판단을 내렸는데, 여당에선 변죽만 울린 수사로 특수단의 의지가 있었는지 의문이라고 비판했습니다. < 오늘의 시사현장 > 에서 자세히 짚어보겠습니다.

3. 코로나19 발생 1년…현황과 과제는?

오늘은 국내에서 코로나19 첫 환자가 나온 지 1년이 되는 날입니다. 위기의 순간마다 대확산을 막은 원동력과 백신 접종 앞두고 풀어가야 할 과제는 무엇인지 < 오늘의 사회현장 > 에서 진단합니다.

관련기사

박영선 장관, 사의 표명…서울시장 출마 선언 '초읽기'|뉴스 잠금해제 3개 부처 개각…최장수 장관 강경화 교체, 후임에 정의용 민주당 만류에도…이재명 "전 도민에 10만원씩 지급" 세월호 유가족 "수사 결과 실망…청와대, 입장 밝혀야" 학대 의심 받던 강아지 '경태', 명예 택배기사 됐다|브리핑ON 1년 내내 마스크·거리두기…평범한 일상은 언제쯤|오늘의 정식 국내 누적 확진 7만3천여 명 속…지자체 2곳은 감염 '0명'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