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여, "윤희숙, 의원직 사퇴 희화화 싫다면 탈당 먼저 하라"

입력 2021-08-29 16:15

"사퇴가 아닌 투기 의혹이 핵심…마타도어 '생떼'"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사퇴가 아닌 투기 의혹이 핵심…마타도어 '생떼'"

여, "윤희숙, 의원직 사퇴 희화화 싫다면 탈당 먼저 하라"

 더불어민주당은 29일 부친의 부동산 매입에 불법 관여한 것 아니냐는 의혹을 받자 의원직 사퇴 선언을 한 국민의힘 윤희숙 의원을 향해 "국민들을 기만하지 말고 정치인의 책임 있는 모습을 보여달라"고 촉구했다.

이용빈 대변인은 이날 '이번 논란의 핵심은 사퇴 여부가 아니라 부동산 불법 투기 의혹에 있다'는 제목의 논평을 내고 "윤 의원은 지난 27일 사실상 부친의 농지법 위반을 시인하면서도 가짜뉴스, 마타도어, 정적 공격이라며 생떼를 쓰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윤 의원이 '공수처·합수본 조사 의뢰'를 자처했지만, 이미 경찰청 국가수사본부가 권익위로부터 조사의뢰를 받아 내사에 착수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그의 셀프 의뢰는 고위공직자 대상이 아니라 공수처 수사를 할 수 없고, 이미 국수본 수사가 진행되어 뒷북치는 격"이라며 "윤 의원이 알고도 그랬다면 교묘한 술책이다. 엉뚱한 과녁을 향해 화풀이하고 강짜 부리는 윤의원의 진짜 속내가 궁금하다"고 비판했다.

이 대변인은 윤 의원을 향해 "자신의 의원직 사퇴 발표가 희화화되는 것이 싫다면 탈당을 먼저 하고 이후 조사 결과에 따라 정치 행보를 결정하는 것이 진정성 있는 정치인의 자세"라고 일갈했다.

이재명 캠프의 대변인인 전용기 의원도 이날 SNS에 윤 의원 의혹 관련 기사를 올리며 "이렇게 이거저거 아무거나 늘어놓으면 국민의 분노가 희석되고 방향을 잃을 줄 아는가. 국민을 바보로 아는가"라고 한 윤 의원의 지난 3월 발언을 그대로 인용해 비판했다.

(연합뉴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