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김봉현 "'검찰로비' 수사관이 스타모빌리티 인수 시도"

입력 2021-02-03 15:16 수정 2021-02-03 15:18

검찰 수사관·이강세 스타모빌리티 대표 검찰에 고발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검찰 수사관·이강세 스타모빌리티 대표 검찰에 고발

김봉현 "'검찰로비' 수사관이 스타모빌리티 인수 시도"

라임자산운용 정관계 로비 의혹의 핵심 인물인 김봉현 전 스타모빌리티 회장이 전직 검찰 수사관 A씨와 이강세 스타모빌리티 대표 등 임원진을 특정경제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배임) 혐의로 3일 검찰에 고발했다.

김 전 회장 측은 이날 보조자료를 통해 "A씨는 2019년부터 김 회장의 측근 행세를 하면서 라임 사태 관련 일 등을 도우며 상장사로서의 스타모빌리티의 가치가 있음을 알았다"며 "이후 자신의 지인들에게 회사를 매각하라고 지속해서 권유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최근에는 지인이 운영하는 모 컨소시엄을 끌어들여 스타모빌리티를 인수하는 인수합병(M&A) 계약을 체결하게 했다"며 "현 임원진들은 이 과정에서 실제 사주와 주주들의 동의를 얻지 않고 무단으로 회생 신청을 했다"고 주장했다.

김 전 회장은 지난해 발표한 옥중 입장문을 통해 A씨에게 검사 로비 명목으로 3억여원을 줬다고 주장했다. 라임 사건이 발생한 후 A씨가 자신의 연줄을 동원해 라임 미공개 사건 수사를 무마했으며, 서울남부지검과 수원지검에서 사건 관련 로비를 했다고 의혹을 제기했다.

김 전 회장 측은 "A씨 측은 컨소시엄이 회사를 인수한 후 김 회장에 대한 처벌불원서 등을 법원에 제출해줄 테니, 옥중 의견문에서 거론한 비위 관련 증언을 철회해 줄 것을 제안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현재 회사는 라임펀드 채무 192억원에 대한 의결권을 부인하며 회생 사건 소송을 진행 중"이라며 "라임 피해자들이 입은 손실 상환을 위해서라도 회생을 하면 안 된다"고 강조했다.

(연합뉴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