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이재명·윤석열, 설 연휴 전 양자 TV토론 합의

입력 2022-01-13 19:00 수정 2022-01-13 21:3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트위터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왼쪽),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 〈사진-연합뉴스〉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왼쪽),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 〈사진-연합뉴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와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는 오늘(13일) 설 연휴 전 지상파를 통해 양자 TV토론을 진행하기로 합의했습니다.

민주당과 국민의힘 측 3대3 토론 실무협상단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협상을 진행한 뒤 이같이 밝혔습니다.

토론 주제는 '국정 전반에 대한 모든 현안'이며, 토론 방식은 지상파 방송사가 지상파 합동 초청 토론을 주관해 진행하는 것으로 정해졌습니다. 토론 시간에 대해 두 당은 지상파 방송사들과 협의를 하겠다고 전했습니다.

구체적인 일정에 대해 성일종 국민의힘 의원은 "방송사에서 일정을 잡을 텐데 설 연휴를 중심으로 가장 국민에게 필요한 적정 시점이 언제인지 다시 협의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박주민 민주당 의원은 "설 연휴 전이 원칙"이라고 강조했습니다.

한편 이날 협상에는 민주당 측에서 선대위 방송토론콘텐츠단장인 박주민 의원, 김성수 선대위 공보수석부단장, 권혁기 공보부단장이 참석했고, 국민의힘 측에서 성일종 의원, 전주혜 선대위 대변인, 황상무 선대위 언론전략기획단장이 참석했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