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신세계' 입성한 추신수…동갑내기 이대호와 첫 대결

입력 2021-02-23 21:38 수정 2021-02-24 11:02

메이저리그 8개 팀서 제안 받았지만 한국행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메이저리그 8개 팀서 제안 받았지만 한국행

'신세계' 입성한 추신수…동갑내기 이대호와 첫 대결

[앵커]

미국 메이저리그에서 뛰던 추신수 선수가 우리 프로야구로 돌아옵니다. 서른아홉의 나이지만, 여전히 메이저리그 여덟 개 팀에서 계약하자는 걸 뿌리치고 한국 야구 더구나, SK 와이번스를 인수한 '신세계'를 선택한 이유가 뭘까요?

온누리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 휴스턴 4:8 텍사스|메이저리그 (2020년 9월 28일) >

번트를 대고는 힘껏 달려 기어코 1루 베이스를 밟은 모습.

[현지 해설 : 추신수가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쏟아부었죠.]

추신수 특유의 간절한 야구를 그대로 보여준 이 장면은 메이저리그에서의 마지막이 됐습니다.

오늘(23일), 신세계 야구단은 연봉 27억 원에 추신수를 영입했다고 발표했습니다.

SK로부터 지분 100%를 인수한 날, 초대형 선수와 1호 계약을 발표한 겁니다.

[추신수/신세계 (이영미의 MLB 라이브) : 저도 안 믿깁니다. 이게 올해가 될 줄은 저도 상상도 안 됐어요. 유니폼을 입기 전까지 안 믿길 것 같아요.]

부산에서 나고 자라 롯데 팬이라 알려진 추신수가 신세계 유니폼을 입게 된 건 2007년 해외파 특별지명 덕분입니다.

당시 SK는, 당장 영입하기 힘든 추신수를 택했는데 14년이 지나 현실이 됐습니다.

올해 자유계약선수로 풀린 추신수는 메이저리그 8개 팀의 영입 제안을 받았지만, 한국 프로야구를 택했습니다.

[추신수/신세계 (이영미의 MLB 라이브) : 저는 좀 그런 걸 많이 보는 것 같아요. 정말 얼마나 간절한지. 지속해서 전화를 해서 마음을 잘 보여줬던 것 같아요. 저를 생각하게 했던 것 같아요.]

인천 팬들은, 벌써 추신수와 함께 하는 올 시즌을 그려보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1번 타자로 뛰며 3할 7푼 7리의 높은 출루율을 기록했고, 20홈런-20도루도 세 차례나 기록했던 만큼 테이블세터와 중심타선 모두를 소화할 수 있는 데다 내야에 비해 부족했던 신세계 외야 수비에 고민을 덜어줄 전망입니다.

추신수는 이틀 뒤 입국해 2주간 자가격리를 한 뒤 다음달, 신세계의 부산 훈련에 합류합니다.

신세계는 4월 3일, 롯데와 창단 첫 경기를 치르는데, 이 경기에선 추신수와 이대호의 동갑내기 대결도 팬들 관심을 모읍니다.

(*저작권 관계로 방송 영상은 서비스하지 않습니다.)

관련기사

4차례 한국시리즈 제패 SK 와이번스, 이마트 품으로 NC 양의지, 조아제약 프로야구 대상…kt 소형준 신인상 '연봉킹' 이대호, 판공비 셀프 인상? 논란 반박했지만…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