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5월 20일 (금) 정치부회의 다시보기

입력 2022-05-20 18:3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바이든, 도착 즉시 '삼성행'…내일 용산서 정상회담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잠시 후 2박 3일 일정으로 우리나라를 찾습니다. 곧바로 평택 삼성 반도체공장에 갈 예정인데요. 경제안보 공조를 상징하는 일정입니다. 공장 시찰엔 윤석열 대통령이 동행하는데 두 정상의 공동 연설도 추진되고 있습니다. 한미 정상은 내일(21일) 용산 청사에서 정상회담을 연 뒤 국립중앙박물관에서 만찬을 갖습니다.

2. '한덕수 인준' 가능할까…잠시 후 6시 표결 진행

잠시 후 오후 6시 국회에서 한덕수 총리 후보자에 대한 인준 표결이 진행됩니다. 결과는 어떻게 될까요. 민주당은 본회의를 앞두고 의총을 열어 의견을 모았는데요. 자세한 내용과 정치적 파장은 잠시 후에 짚어보겠습니다. 오늘 국회에선 이틀째 예결위 종합정책질의가 진행됐는데 어제와 마찬가지로 한동훈 법무장관에게 공세가 집중됐습니다.

3. 민주, 김은혜 '부정채용' 총공세…김은혜 "가짜뉴스"

KT 전무 시절 부정채용에 관여한 의혹이 제기된 김은혜 국민의힘 후보에게 민주당이 총공세를 펴고 있습니다. 민주당은 "경기지사 후보에서 물러나야 한다"며 김 후보를 검찰에 고발했는데요. 김 후보도 민주당이 가짜뉴스를 퍼뜨리고 있다며 맞고발에 나섰습니다. 국민의힘 지도부는 오늘 김은혜 후보 지원에 나섰는데 "경기도에서 이재명 시대를 끝내야 한다"고 했습니다.

관련기사

바이든, 도착 즉시 '삼성행'…'경제·안보' 둘 다 잡는다 민주, 검찰 인사 비판…한동훈 법무부 장관 2차 청문회? '법인 카드' '연고' '내로남불'…국민의힘, 이재명 총공세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