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기상정보] 내일까지 전국 비…주말 태풍 영향 비바람

입력 2019-09-04 08:2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이번 주는 가을 장마에다 태풍까지 한반도를 향해 북상하고 있어서 비와 강풍 피해 없도록 철저한 대비가 필요합니다. 오늘(4일) 아침에도 곳곳에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자세한 기상 정보 살펴보겠습니다.

김민아 캐스터, 지금 비가 어떤 지역에 비가 내리고 있습니까?

[캐스터]

네, 남부 지방에 위치한 정체 전선의 영향으로 현재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가 오고 있습니다.

특히, 호우 특보가 발효 중인 전남 서해안과 제주도 지역에서는 시간당 20mm 가까이 세차게 퍼붓고 있습니다.

오늘 우산 꼭 챙기시고요.

빗길 사고 없도록 안전 운전하시기 바랍니다.

[앵커]

네, 계속해서 정체 전선의 영향을 받고 있는 것으로 보이는데 이번 비는 언제까지, 얼마나 더 내립니까?

[캐스터]

네, 흔히 말하는 '가을장마' 기간인데요.

정체 전선은 남쪽에서 점차 중부지방 쪽으로 계속해서 서서히 더 북쪽으로 이동하겠습니다.

따라서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모레까지 비가 길게 이어지겠는데요.

비는 오늘과 내일은 전국적으로 쏟아지다가 내일 밤 영남 지방은 대부분 그치겠습니다.

이후, 모레 금요일 오전 중 호남지방과 충청도를 시작으로 오후에는 전국이 모두 갤 것으로 보입니다.

가장 비가 길게 이어지는 중부지방에 강수량이 많겠습니다.

100mm에서 최고 300mm 이상 기록하는 곳도 있겠고요.

그 밖의 지역도 100mm 안팎으로 양이 상당하겠습니다.

[앵커]

네, 최고 300mm까지 비를 뿌릴 것으로 보이는 가을장마도 걱정이지만, 지금 태풍도 걱정이잖아요?

[캐스터]

네, 그렇습니다. 제13호 태풍 '링링'은 현재, 대만 동쪽 해상을 지나고 있는데요.

점차 한반도 쪽으로 북상하면서 주말 동안 수도권을 강타하겠습니다.

모레 금요일 밤부터 제주에 비를 뿌리겠고요. 이후, 일요일 오전까지 전국에 비바람이 몰아치겠습니다.

[앵커]

네, 태풍 오기 전에 점검해야 할 사항 있으면 짚어주시죠.

[캐스터]

네, 비바람에 대비를 단단히 해주셔야겠습니다.

가정에서는 피해 위험이 있는 지붕이나 창문을 고정하고, 하수구와 배수구 점검하셔서 침수 사고를 예방하셔야겠습니다.

운전자분들은 미리 하천이나 저지대 등 위험 지역에 주차한 차량을 안전한 지역으로 이동해 주시기 바랍니다.

[앵커]

네, 무더운 여름이 가고 가을이 온 것은 반가운데 가을장마와 태풍도 걱정입니다. 피해 없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김민아 캐스터, 잘 들었습니다.

관련기사

태풍 '링링' 강한 바람 안고 북상…충청·수도권 영향 줄 듯 더위 끝 찾아오는 '미세먼지'…'도시숲'에 답이 있다 "포항·광양제철소, 미세먼지 배출량 최대 100배 초과" 주민들 "폭염에 창문도 못 열어…빗물 받으면 연탄 물"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