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유나양 가족, 마지막 길도 쓸쓸...장례식 없이 화장

입력 2022-07-01 18:01

1일 광주서 화장...유족 요청 따라 임시 안치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일 광주서 화장...유족 요청 따라 임시 안치

지난달 29일 오전 전남 완도군 신지면 송곡선착장 인근 방파제에서 경찰이 10m 바닷속에 잠겨있는 조유나(10)양 가족의 차량을 인양한 뒤 조사를 위해 지상으로 옮기고 있다. 경찰은 실종된 조양의 가족과 차량을 찾기 위해 수중 수색하다 전날 가두리양식장 아래에 잠겨있는 차량을 발견했다. 〈사진=연합뉴스〉지난달 29일 오전 전남 완도군 신지면 송곡선착장 인근 방파제에서 경찰이 10m 바닷속에 잠겨있는 조유나(10)양 가족의 차량을 인양한 뒤 조사를 위해 지상으로 옮기고 있다. 경찰은 실종된 조양의 가족과 차량을 찾기 위해 수중 수색하다 전날 가두리양식장 아래에 잠겨있는 차량을 발견했다. 〈사진=연합뉴스〉
체험학습을 신청하고 실종된 지 한 달 만에 주검으로 발견된 조유나(10)양 가족이 화장됐습니다.

오늘(1일) JTBC 취재 결과, 조 양 일가족의 시신은 광주 영락공원에서 화장됐습니다. 화장된 조 양 가족의 유골은 유가족의 요청에 따라 화장장에 임시 안치됐습니다.

영락공원 관계자는 "장지가 결정될 때까지 최대 30일간 유골을 화장장에서 보관하는 게 임시 안치"라며 "유가족에 요청이 있으면 한차례 연장할 수 있고 최대 60일까지 임시 안치가 가능하다"고 말했습니다.

앞서 조 양 가족의 장례식은 진행되지 않았습니다. 유가족들도 화장 이외에 별도 절자 진행을 요청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지난달 29일 오전 전남 완도군 신지면 송곡선착장 부근에서 경찰이 10m 바닷속에 잠겨있는 조유나(10)양 가족의 차량을 인양한 뒤 조양 가족으로 추정되는 시신을 수습하고 있다. 경찰은 실종된 조양의 가족과 차량을 찾기 위해 수중 수색하다 전날 가두리양식장 아래에 잠겨있는 차량을 발견했다. 〈사진=연합뉴스〉지난달 29일 오전 전남 완도군 신지면 송곡선착장 부근에서 경찰이 10m 바닷속에 잠겨있는 조유나(10)양 가족의 차량을 인양한 뒤 조양 가족으로 추정되는 시신을 수습하고 있다. 경찰은 실종된 조양의 가족과 차량을 찾기 위해 수중 수색하다 전날 가두리양식장 아래에 잠겨있는 차량을 발견했다. 〈사진=연합뉴스〉
조 양 가족은 지난달 19일부터 이달 15일까지 체험학습을 간다고 학교에 알린 뒤 전남 완도군으로 떠났다가 지난달 29일 주검으로 발견됐습니다. 이들이 탄 차량은 하루 전 송곡항 인근 방파제에서 인양됐습니다.


경찰은 조 양 부모의 부채 규모를 카드빚과 대출 4000만원 등 1억5000만원 가량으로 파악하고 있습니다. 이 가운데 조 양 아버지가 비트코인 등 가상화폐 10여종에 투자했다가 2000만원을 잃은 것을 확인했습니다.

또 조 양 어머니도 지난 4월과 5월 두차례에 걸쳐 수면제를 처방받은 사실을 확인했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