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제국의 비밀' 1부, 케이팝의 이유 있는 흥행 코드

입력 2021-04-23 13:28

몬스타엑스, 모모랜드, 크래비티의 비하인드 인터뷰
방송: 4월 24일(토) 저녁 7시 40분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몬스타엑스, 모모랜드, 크래비티의 비하인드 인터뷰
방송: 4월 24일(토) 저녁 7시 40분

'제국의 비밀' 1부, 케이팝의 이유 있는 흥행 코드

세계인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케이팝, 그 흥행의 비밀을 파헤쳐본다.

미국 타임스퀘어 전광판에 케이팝 가수들의 얼굴이 등장하고, 지구 반대편 사회주의 국가 쿠바에서는 한국어로 된 노래를 부르며 커버 댄스를 춘다. 전 세계 뮤지션들의 꿈이라 불리는 빌보드 차트 상위권에 연일 오르내리는 그룹의 상당수가 케이팝 그룹이 된 지 오래. 세계인들의 마음을 빼앗은 케이팝의 흥행은 우연히 일어난 것이 아니다.

4월 24일(토), 5월 1일(토) 2부에 걸쳐 방송되는 JTBC 팩추얼 '제국의 비밀'은 세계 시장을 뒤흔들고 있는 케이팝 제국의 비밀을 살펴본다. 이번 편은 아이돌 마니아로 알려진 방송인 박소현의 개성 있고 심도 있는 내레이션과 함께 한다.

24일(토) 방송되는 JTBC 팩추얼 '제국의 비밀' 1부 '매혹의 코드' 편에서는 케이팝 흥행의 비밀을 살펴본다. 쿠바의 한 대형극장 앞에 케이팝을 즐기는 남녀노소가 모여 장사진을 치는 일이 벌어졌다. 노래를 하고 커버댄스를 추는 것 만으로도 행복해하는 그들은 케이팝이 세계적인 파도와 같다고 말한다. 쿠바를 비롯한 세계인들의 마음을 빼앗으며 빌보드 차트 상위권을 섭렵한 케이팝의 매혹의 코드는 무엇일까?

월드 스타들과의 컬래버레이션 무대와 미국 유명 방송사들의 러브콜을 연이어 받은 그룹 몬스타엑스, 포인트 안무와 후크송으로 동영상 업로드 사이트에서 5억뷰에 달하는 조회수를 기록한 모모랜드, 일명 '퍼포비티'로 불리며 신선한 퍼포먼스로 주목받은 신예 크래비티의 비하인드 스토리, 그리고 히트곡 제조기로 불리는 라이언전 작곡가와 해외 팝 칼럼니스트들과의 인터뷰를 통해 케이팝의 이유 있는 흥행 코드를 알아본다.

JTBC 팩추얼 '제국의 비밀' 1부 '매혹의 코드' 편은 4월 24일(토) 저녁 7시 40분에 방송된다.

(JTBC 모바일운영팀)

관련기사

'팩추얼' 나무의 혁명, 세계적 건축 트렌드 '목재 건축' 조명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