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21-05-14 07:3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김부겸 인준안 여당 단독 처리

김부겸 국무총리 후보자의 임명 동의안이 국민의힘 의원들의 반발과 불참 속에 사실상 더불어민주당 단독으로 처리됐습니다. 박병석 국회의장이 직권으로 본회의에 상정했는데, 총리 임명 동의안 표결에 제1 야당이 불참한 것은 처음입니다. 국민의힘은 오늘(14일) 오전 청와대 앞에서 의원 총회를 열고 문재인 대통령에게 항의의 뜻을 전달하기로 했습니다.

2. 박준영 자진사퇴

논란이 있었던 3명의 장관 후보자 가운데 박준영 후보자는 스스로 물러난 가운데 임혜숙, 노형욱 장관에 대해서는 민주당이 단독으로 청문보고서를 채택했습니다. 이르면 오늘 문재인 대통령이 장관에 임명할 것으로 보입니다.

3. 700명대…모더나 국내 생산 유력

어젯밤 9시까지 중간 집계된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수는 690명입니다. 오늘 0시 기준으로는 700명대 중 후반에 이를 것으로 보입니다. 충분한 물량의 백신을 확보하는 것이 시급한데, 오는 8월부터 모더나 백신의 국내 위탁 생산이 가능할 것이라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4. 오늘부터 AZ 백신 2차 접종 실시

국내에서 백신 접종이 시작된 지난 2월 말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맞은 사람들에 대해 오늘부터 순차적으로 2차 접종이 실시됩니다. 만 65세 미만의 요양 병원과 시설 입원, 종사자 등이 대상으로 당국은 2차 접종의 경우 이상반응 가능성이 줄어드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면서 적극적으로 참여해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5. 미 접종 완료자 실내외 노마스크

미국 보건 당국이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모두 마친 사람들은 실내와 야외 어디에서든지 마스크를 쓰지 않아도 된다고 밝혔습니다. 우리 시간으로 오늘 새벽 집무실에서 마스크를 쓰지 않고 회의를 주재한 바이든 대통령은 "오늘은 획기적인 이정표를 세운 대단한 날"이라고 말했습니다.

6. 백상예술대상에 이준익·유재석

어젯밤 열린 백상예술대상 시상식에서 자산어보의 이준익 감독이 영화부문, 유재석 씨가 TV 부문 대상을 받았습니다. 드라마 괴물은 작품상을 포함해 3관왕에 올랐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