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21-06-15 07:2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백신 가속도 오늘 1300만명 달성

코로나19 백신 접종에 속도가 붙으면서 이르면 오늘(15일) 상반기 1300만 명 1차 접종 목표를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당초 계획보다 보름 정도 빠른 겁니다. 오늘 0시 기준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수는 어제에 이어 이틀 연속 300명대를 기록할 전망입니다.

2. 노바백스 90% 예방효과

노바백스 백신의 코로나 예방률이 90%가량이라고 제약사 측이 밝혔습니다. 미국에서의 사용승인이 9월 이후로 미뤄진다면 유럽이나 우리나라에 먼저 긴급 승인을 신청할 수도 있는데, 승인이 나면 매달 1억 회분 이상의 생산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3. 백신 맞은 육군 병사 엿새 후 숨져

전역을 일주일 앞두고 있던 20대 육군 병사가 화이자 백신을 맞고 엿새 후에 갑자기 숨졌습니다. 백신 접종과 사망의 인과 관계는 아직까지 확인되지 않고 있습니다. 코로나19 백신을 맞은 뒤 군 장병이 목숨을 잃은 사례는 지난 3일 40대 공군 간부에 이어 두 번째입니다.

4. 이준석 첫 일정 '관행깨기'…여당 고심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취임 첫 일정으로 서울현충원이 아닌 대전현충원을 찾고, 또 광주도 방문하면서 첫날의 관행을 깬 행보를 보였습니다. 세대교체 바람 속에 민주당으로서는 당장 대선기획단을 꾸리는 문제에 대한 고민이 깊습니다.

5. 수교 129년 만에…오스트리아 방문

문재인 대통령이 한국 정상으로는 수교 129년 만에 처음으로 오스트리아를 국빈 방문했습니다. 양국 정상은 한반도 비핵화에 대한 입장을 함께 하고 두 나라 관계를 '전략적 동반자'로 격상시켰습니다.

6. 미 시카고 화학공장 큰 폭발…대피령

미국 시카고 인근에 있는 화학물질 제조 공장에서 폭발 사고가 났는데, 70여 명의 직원들은 불길이 번지기 전 모두 대피했습니다. 화학물질 유입을 막기 위해 방화수를 쓰는 진화작업이 중단된 상태라 불이 모두 꺼지는데 수일이 걸릴 것으로 보입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