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21-07-26 07:2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오늘의 주요뉴스

1. 또 일요일 최다 1300명 안팎 예상

코로나19 일요일 최다 확진 기록이 1주일 만에 다시 깨졌습니다. 오늘(26일) 0시 기준 신규 확진자 수는 1300명 안팎으로 예상됩니다. 네 자릿수 확진도 지난 7일 이후 20일째 이어지게 됐습니다. 좀처럼 진정되지 않는 4차 대유행 속에 수도권 이외의 상황까지 갈수록 악화되자 정부는 내일부터 2주 동안 비수도권의 거리 두기를 3단계로 올리기로 했습니다.

2. 오늘부터 55~59세 접종

만 55세부터 59세까지를 대상으로 한 백신 접종이 오늘부터 시작됩니다. 수도권은 화이자, 다른 지역은 모더나 백신을 중심으로 접종이 이뤄집니다. 40대를 포함해 다음 달 8월 백신 접종 계획은 이번주 후반쯤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3. 미 경고음…"미접종자 사이 대유행"

코로나19가 다시 확산되고 있는 미국에서는 "잘못된 방향으로 가고 있다"는 경고음이 커지고 있습니다. 백신 접종 속도는 갈수록 떨어지는데 델타 변이 바이러스는 빠르게 퍼지고 있습니다. 백악관 의료 고문을 맡고 있는 앤서니 파우치 박사는 "백신을 맞지 않은 사람들 사이에서 대유행이 일어나고 있다"고 우려를 나타냈습니다.

4. 도박사이트서 번 돈으로 법인까지

불법 스포츠 도박사이트를 운영해 번 돈으로 국내에 법인을 세워 사업을 해온 일당이 검거됐습니다. 주유소를 운영하고, 캠핑장 사업을 위해 73억 원 상당의 부동산도 사들였는데 경찰은 이들의 은닉 재산 90억 원에 대해 매매 등을 할 수 없도록 추징보전을 신청한 상태입니다.

5. '이강인 멀티골' 루마니아 4-0 대파

우리 축구 대표팀이 어제 저녁 도쿄 올림픽 첫 승리를 따냈습니다. 이강인 선수가 후반 39분 페널티 킥 추가 골을 성공시키고 후반 45분 다시 쐐기 골을 터뜨리는 등 두 골을 넣으면서 루마니아를 상대로 4대 0 승리를 이끌었습니다. 대표팀은 B조 선두로 뛰어올랐고 수요일 온두라스와 경기를 펼칩니다.  

6. 양궁 금2…여자 단체 9연속 금자탑

지금까지 나온 우리나라 금메달 2개는 모두 양궁에서 따냈습니다. 혼성 단체전에 이어 여자 단체전에서도 금메달이 나왔고 9회 연속 우승의 대기록도 세웠습니다. 안산 선수는 2관왕에 올랐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