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경찰, '아동학대' 인천 국공립어린이집 CCTV 복구 나서

입력 2021-01-26 09:09 수정 2021-01-26 10:2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모든 교사가 아동학대 혐의로 입건된 인천의 한 국공립 어린이집과 관련해서 경찰이 지워진 CCTV 영상을 복구하고 있습니다. 앞서 확보한 두 달간의 영상 말고도 더 많은 학대 증거가 있는지 찾고 있는 겁니다.

홍지용 기자입니다.

[기자]

아이의 머리채를 잡아끕니다.

아이 몸집만 한 크기의 베개로 내리치기까지 합니다.

경찰이 확보한 CCTV를 통해 지금까지 확인된 학대 정황은 수십 건입니다.

지난해 10월 30일부터 12월 28일까지 두 달 사이 벌어진 일입니다.

영유아보육법상 어린이집 CCTV는 최소 60일 치를 저장하도록 돼 있는데, 이 어린이집에는 정확히 60일 치만 남아있고 이전 영상은 지워져 있었습니다.

JTBC 취재 결과, 경찰은 지난해 10월 30일 이전 영상도 확인하기 위해 CCTV 하드디스크 포렌식에 착수했습니다.

이미 드러난 여러 학대 행위들이 더 오랜 기간 지속적으로 있었는지 확인하기 위해서입니다.

[A씨/피해 아동 부모 : 경찰분께 10월 30일부터 12월 영상밖에 없다고 해서…저희 아이는 10월 29일에도 교실 밖으로 나오려 하는데, (교사가) 엎드려 있는 아이를 발을 잡고 교실로 밀었어요. 아이가 계속 괴로워하면서 울고 있었어요.]

경찰은 어린이집 원장 B씨를 관리감독을 소홀히 한 혐의로 추가 입건했습니다.

앞서 아동학대 혐의로 입건한 교사 6명 전원도 이번 주에 차례로 불러 조사할 방침입니다.

(영상디자인 : 홍빛누리)

관련기사

아동학대 조사 중인 인천 어린이집 CCTV 영상 20건엔… 모든 교사가 학대 가담…CCTV 나오니 뒤늦게 사과문 12분간 물 7잔 먹인 어린이집…잔반까지 모아 먹였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