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5월 19일 (목) 정치부회의 다시보기

입력 2022-05-19 19:0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한덕수 표결' 코앞…윤 "상식 따라 잘 처리하길"

한덕수 총리 후보자에 대한 임명동의안 표결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민주당은 본회의 직전 의총에서 입장을 정할 예정인데요. 인사청문특위 간사인 강병원 의원은 "인준 반대를 당론으로 정해야 한다"고 오늘(19일) 주장했습니다. 하지만 지방선거에 미칠 영향을 고려해야 한다는 신중론도 만만치 않은데, 윤석열 대통령은 "야당이 상식에 따라 잘 처리해 줄 걸로 믿는다"고 했습니다.

2. 오늘부터 선거운동 시작…여야 지도부 인천 집결

오늘부터 6·1 지방선거와 국회의원 보궐선거의 공식 선거운동이 시작됐습니다. 인천 계양을에 출마한 이재명 총괄선대위원장은 "기회를 달라"고 호소했는데요. 국민의힘 지도부도 인천에 집결해 수도권 표심을 공략했습니다. 0시가 되자마자 후보들도 현장으로 나갔는데, 민주당 김동연 후보는 심야 광역버스를 탔고 국민의힘 김은혜 후보는 택배 분류작업을 했습니다.

3. 바이든 내일 온다…"문 전 대통령 만날 계획 없어"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내일 우리나라를 찾습니다. 첫 일정으로 삼성 반도체공장에 가는 게 유력한데요. 일각에서 제기된 문재인 전 대통령과의 면담에 대해선 "지금으로선 예정된 게 없다"고 선을 그었습니다. 대북 특사 가능성도 "잘 알지 못한다"는 입장인데 민주당 윤건영 의원은 "바이든 대통령 측에서 보자고 연락이 왔던 건 분명한 사실"이라고 했습니다.

관련기사

바이든, 20일 한국 온다…"한·미 포괄적 전략동맹 강화" 윤 대통령 '한덕수 인준 후 정호영'…강대강 대치 가나 '조두순 폭행' 20대, 징역 1년3개월…"심신미약 인정" 여야 인천 총출동…"소 키울 일꾼" vs "제2 인천상륙작전" 지방선거 공식 선거운동 첫날…서울·경기 '핫이슈'는?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