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21-11-30 07:2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남해안·제주 60㎜ 서울 등엔 40㎜ 비

오늘(30일) 새벽부터 서울 등 서쪽 지역에 내리기 시작한 비가 낮 동안 동쪽으로 확대되겠습니다. 남해안과 제주도에는 최대 60mm, 서울 등 그 밖의 지역에는 40mm 안팎의 강우량이 예상됩니다. 비가 그친 뒤에는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면서 내일 아침 서울의 수은주가 영하 4도를 기록하겠습니다. 강원도와 경기 일부 지역에는 한파 특보가 내려질 가능성도 있습니다.

2. 2단계 유보 4주간 특별방역

다음 달 중순으로 예정됐던 단계적 일상 회복 2단계로 가지 않고 4주간 특별방역대책이 실시됩니다. 백신 추가 접종을 최대한 늘리고, 모든 확진자는 집에서 치료를 받도록 하는 내용 등으로 정부는 사적 모임 인원을 줄이는 방안 등에 대해서는 최대한 빨리 정하겠다고만 했습니다. 오늘도 3천 명이 넘는 확진자가 발표될 것으로 보입니다.

3. 오미크론 확산…바이든 "봉쇄 아직"

지금까지 최소 15개 나라에서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 감염자가 나왔습니다. 모든 대륙에서 오미크론이 빠르게 퍼지고 있는데 일본은 오늘부터 외국인의 입국을 다시 금지하고 있습니다. 반면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오미크론이 우려되지만 당장 봉쇄 정책을 취하지는 않겠다고 말했습니다.

4. 이재명 호남·윤석열 충청 '민심잡기'

이재명 민주당 대선후보는 호남에서의 일정을 마무리했고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는 충청에서의 일정을 시작하며 각각 지지층 민심을 챙겼습니다. 이 후보는 윤 후보의 소상공인 50조 원 지원 공약을 받아들이겠다며 당장 할 수 있는 방안을 찾자고 제안하기도 했는데 이에 대해 윤 후보는 바람직한 일이라고 말했습니다.

5. '아들 50억 의혹' 곽상도 구속영장

검찰이 어제 곽상도 전 국회의원에 대한 구속영장을 청구했습니다. 대장동 개발 사업에 참여한 화천대유의 대주주 김만배 씨로부터 하나은행 관련 청탁을 받고 아들을 통해 50억 원을 받은 혐의입니다. 곽 전 의원의 구속 여부를 판단할 영장 실질 심사는 내일 진행됩니다.

6. 이란 핵협상 재개…'긍정적 반응'?

이란 핵합의를 복원하기 위한 협상이 5개월 만에 다시 시작된 가운데 참가국들에서 긍정적인 반응이 나오긴 했지만 합의까지는 쉽지 않은 과정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란이 고농도 우라늄 농축을 중단해야 제재를 풀 수 있다는 미국과 제재를 풀어야 핵 활동을 중단하겠다는 이란의 입장이 맞서고 있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