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尹, 한덕수 인준 표결에 "상식에 따라 잘 처리해줄 거로 생각"

입력 2022-05-19 10:49 수정 2022-05-19 11:4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윤석열 대통령은 한덕수 국무총리 후보자에 대한 국회 인준 표결과 관련해 "상식에 따라 잘 처리해줄 것으로 생각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오늘(19일) 서울 용산 집무실 출근길에 취재진과 만나 '(한 후보자 인준 관련) 야당에 전하고 싶은 메시지가 있느냐'는 질문을 받고 이렇게 답했습니다.

'한 후보자 표결과 관련해 강조하고 싶은 것이 있느냐'는 물음엔 "특별한 것 없다"고 했습니다.

앞서 윤 대통령은 어제(18일) 5·18 민주화운동 기념식 참석차 KTX를 타고 광주광역시로 이동하면서 한 후보자에 대한 국회 본회의 인준 표결과 관련해 "큰 문제 없을 것"이라며 "더불어민주당이 더 소통이 잘 되는 사람이다. 부결시키면 오히려 야당 손해일 것"이라는 취지로 언급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한 후보자의 인준 여부는 내일(20일) 국회 인준 표결을 통해 결정됩니다.

국회 과반 의석을 차지한 민주당의 입장에 따라 임명이냐 부결이냐가 정해집니다. 현재 민주당 안에서는 인준 부결 의견도 있으나 신중론 의견도 적지 않아 내부 입장 정리가 계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尹, 한덕수 인준 표결에 "상식에 따라 잘 처리해줄 거로 생각" ☞ 구독하기 https://page.stibee.com/subscriptions/166791
광고

관련이슈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