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김상중, tvN STORY '어쩌다 어른' MC 확정‥6월 9일 첫방

입력 2022-05-19 10:41 수정 2022-05-19 10:4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어쩌다 어른' '어쩌다 어른'
원조 강연쇼 '어쩌다 어른'이 메인 MC 김상중의 복귀를 확정 짓고 내달 안방극장에 출격한다.


6월 9일 오후 8시 20분 tvN STORY에서 첫 방송될 인문 예능 '어쩌다 어른'은 다방면의 지식에 목마른 시청자에게 다양한 각 계 전문가가 풀어주는 프리미엄 강연쇼다. 세상의 지식을 삶의 지혜로 바꾸는 다채로운 주제의 강연이 펼쳐지며 시청자들의 지식 창고를 채워 나갈 예정이다. 특히 디지털 인문학 플랫폼인 사피엔스 스튜디오의 전문 지식 채널의 노하우가 녹아 들어 수준 높은 강의가 펼쳐질 것으로 보인다.

'어쩌다 어른'은 2015년부터 2019년까지 174부작 방송되며 수준 높은 인문 예능 프로그램의 위엄을 드러냈다. 삶의 지혜, 남과 여, 범죄 심리 등 안방 1열에서 즐기는 다채롭고 수준 높은 강연으로 시청자들의 관심을 모았다. 다양한 크로스 강연 중 현시대 가장 사랑받는 역사학자 유발 하라리 교수의 역사와 미래에 대한 강연은 아직도 회자되는 명 강연으로 불린다.

그런 가운데 '어쩌다 어른'은 한층 더 다양하고 품격 높은 각계의 전문가로 구성되어 트렌디하고 풍성한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양방향적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강연은 강연자와 청중 사이의 반응과 티키타카로 더욱 생동감 있는 분위기를 선보인다.

메인 MC 김상중에게도 기대가 모아진다. 노련미에 위트까지 더한 진행으로 프리미엄 강연쇼를 더욱 유쾌하게 이끌어갈 계획이다. 이와 함께 티저 영상에 나오는 '세상의 지식을 당신의 지혜로 만들기 위해 다시, 시작'이라는 카피는 MC 김상중과 함께 다시 돌아온 '어쩌다 어른'이 어떤 놀라운 전문가과 새로운 세상의 지식을 열어줄지 기대감을 높인다.

'어쩌다 어른' 제작진은 "더욱 의미있는 인문학 강의들로 찾아온다. MC 김상중의 신뢰도 높은 진행 아래 각 분야의 최고의 전문가, 교수진의 출연은 물론 매회 다양한 패널들이 참석해 지식에 목마른 시청자들에게 단비 같은 프리미엄 강연쇼를 선보일 것이니 기대해달라"라고 전했다.

황소영 엔터뉴스팀 기자 hwang.soyoung@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