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21-08-02 07:2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북 김여정 부부장 한·미 훈련 중단 요구

북한이 8월 한미연합훈련 중단을 노골적으로 요구했습니다. 김정은 국무 위원장의 동생인 김여정 노동당 부부장은 어제(1일) 저녁 담화문을 통해 "군사 연습이 북남 관계의 앞길을 더욱 흐리게 한다"며 "희망이냐 절망이냐" 선택하라고 압박했습니다. 지난달 27일 남북 통신선이 복구되면서 관계 개선에 대한 기대감이 다시 커진 상황인데, 북한이 한미훈련과 남북관계를 연계시킴에 따라 우리 정부의 고민이 깊어지고 있습니다.

2. 휴일 영향 불구 1200명대 예상

하루 동안 나온 코로나 확진자 수가 4주 가까이 네 자릿수로 나오고 있습니다. 어제 일요일 하루 확진자 수는 1200명대가 예상됩니다. 수도권 거리두기가 최고 단계로 올라간 지 3주가 지났지만, 확산세가 꺾이지 않는 상황에서 더 강력한 방역조치에 대한 얘기가 정부와 전문가들에서 잇따라 나오고 있습니다.

3. 불안한 도쿄…팬들 우르르·선수 일탈도

일본 도쿄에서는 어제도 3058명이 새롭게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일요일 기준으로 따지면 역대 최다입니다. 일본 전국적으로는 나흘 연속 만 명 넘게 감염됐습니다. 이같은 코로나19 위기 상황에서는 올림픽 무관중 경기가 원칙인데, 야외 경기에 팬들이 구름떼처럼 모이고 일부 메달리스트는 방역 지침을 어긴 채 관광을 즐기다가 적발됐습니다.

4. '다주택 논란' 김현아 SH사장 후보 사퇴

다주택 논란이 일었던 김현아 서울주택도시공사 사장 후보자가 스스로 물러나면서 SH 수장의 공백이 장기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모두 4채의 부동산을 가진 사실이 알려지면서 비난이 커지자 자진 사퇴를 택한 건데, 서울시는 빠른 시일안에 새로운 후보자를 다시 찾을 방침입니다.

5. '금박'된 수박…닭고기 2년 반 만에 최고

폭염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수박값이 한 달 만에 5천 원 정도 올랐습니다. 닭 한 마리의 가격도 2년 반 만에 최고치를 찍었습니다. 과일과 채소 기름값까지 거의 모든 것이 오름세를 이어가면서 소비자들의 부담이 커지고 있습니다.

6. 도미니카에 역전승…여자 체조서 메달

올림픽 우리 야구 대표팀이 도미니카공화국에 9회말 역전승을 거두면서 오늘 이스라엘과 다시 경기를 치릅니다. 도마 여서정 선수는 우리 여자 체조 사상 처음으로 올림픽 메달을 따냈고 높이뛰기 우상혁 선수는 한국 신기록으로 4위를 차지했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