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비타민으로 속여 몰래 마약 들여와…태국인 7명 구속

입력 2021-03-08 20:52 수정 2021-03-09 13:4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지난달 경기도 화성에선 외국인들이 차 안에 있는 사람을 집단으로 폭행하는 일이 벌어졌습니다. 마약을 빼앗겨서 그랬다고 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마약과 관련해서 외국인들이 또다시 붙잡혔습니다. 태국인 7명이 필로폰을 비타민으로 속여서 몰래 들여온 겁니다.

정진명 기자입니다.

[기자]

태국인이 즐겨 먹는 비타민 가루 제품입니다.

하지만 안에 들어 있는 건 모두 필로폰입니다.

30g 한 봉지에 1000명이 동시에 투약할 수 있는 양이 들어있습니다.

불법체류자인 태국인 27살 A씨 등은 지난해 9월부터 태국에서 필로폰 5kg과 야바 1만 정을 몰래 들여왔습니다.

야바는 필로폰과 카페인 성분을 섞은 마약입니다.

이들이 3차례에 걸쳐 들여온 필로폰과 야바는 총 18만 명분입니다.

금액으로는 153억 원어치에 달합니다.

A씨는 마약을 충청과 호남의 판매책에게 전달해 농촌과 공장에서 일하는 태국인 노동자들에게 팔아넘겼습니다.

경찰은 지난해 3월 마약을 투약한 태국인 노동자를 검거한 뒤 공급망을 역추적해 왔습니다.

조사 결과 A씨 등은 세관 검사를 피하기 위해 마약을 비타민으로 위장해 국제 특송 우편으로 들여왔습니다.

[박병연/전북경찰청 마약수사대장 : 코로나19 때문에 해외에서 물건을 배송하는 양이 폭증하고 있기 때문에 세관에서 이들에 대한 통관 절차에 많은 어려움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경찰은 A씨 등 구속된 태국인 7명을 상대로 마약 공급책 등을 추가로 쫓고 있습니다.

지난해 적발된 태국인 마약사범은 721명으로 2019년보다 300명 가까이 늘었습니다.

관련기사

길거리서 '해롱' 일상 파고든 마약…경찰, 집중단속 "마약 빼앗겨 때렸다"…조폭 영화 같았던 '집단폭행' 마약 취해 길거리서 비틀비틀…경찰, 특별단속 나선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