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1월 25일 (월) 뉴스ON 다시보기

입력 2021-01-25 18:2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 전용우의 뉴스ON > 시작하겠습니다.

1. 박범계 후보자 인사청문회…여야 공방

박범계 법무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에서는 여야가 재산 신고 누락 의혹, 고시생 폭행 논란 등을 놓고 치열한 공방을 벌였습니다. 전날 자체 청문회를 열어 철저한 검증을 예고했던 국민의힘은 도덕성을 문제 삼으며 자진사퇴를 촉구하고 있습니다. < 오늘의 시사현장 > 에서 짚어보겠습니다.

2. 정의당 김종철 대표 '성추행' 직위해제

정의당 김종철 대표가 같은 당 장혜영 의원을 성추행한 사실이 드러나 당 대표직에서 물러났습니다. 피해자인 장 의원은 입장문을 통해 '공개적인 책임을 묻기로 마음먹은 것은 스스로 인간으로서 존엄을 회복하고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는 길이라고 믿었기 때문'이라고 심경을 토로했습니다. 함께 풀어보겠습니다.

3. 국내 첫 '반려동물 코로나 감염' 확인

국내에서 처음으로 반려동물이 주인으로부터 코로나19에 감염된 것으로 추정되는 사례가 나온 것에 대해, 방역당국은 "동물에서 인간에 전파 사례는 확인된 바 없다"고 밝혔습니다. 해외 사례까지 < 오늘의 사회현장 > 에서 알아보겠습니다.

관련기사

정의당 "김종철, 장혜영 성추행…당규에 따라 직위해제" 유시민 '계좌열람 의혹' 사과에…정치권 "대선 출마용?"|뉴스 행간읽기 머리 질끈 묶고, 눈썹 문신…스타일 바꾼 야권 후보들 "나발니 석방하라"…러시아 전역서 대규모 시위|브리핑ON 주인에 코로나 옮은 고양이…동물→인간 전파 우려|오늘의 정식 한 방에 20명씩 기숙생활…"IM선교회 전형적 3밀 환경" 리콜 조치 받았는데 또…코나 전기차 충전 중 화재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