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나를 보고 웃어?'…병원 응급실 의사 폭행한 40대 구속영장

입력 2018-07-05 11:1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나를 보고 웃어?'…병원 응급실 의사 폭행한 40대 구속영장

전북 익산경찰서는 5일 술에 취해 병원 응급실 의사를 폭행한 혐의(응급의료에 관한 법률 위반)로 A(46)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A씨는 지난 1일 오후 9시 30분께 익산시 한 병원 응급실에서 의사 B(37)씨의 얼굴을 주먹으로 때리고 발로 걷어차는 등 폭행한 혐의를 받고 있다.

그는 경찰이 출동하고 나서도 발길질을 멈추지 않았다.

분을 이기지 못한 A씨는 피를 흘리고 있는 B씨에게 '죽이겠다. 교도소 다녀와서 보자'는 등 협박하기도 했다.

B씨는 코뼈 골절, 뇌진탕 증세로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고, A씨의 위협에 불안증세를 호소하고 있다.

경찰은 A씨를 현행범 체포했다.

조사 결과 이날 손가락이 골절돼 병원을 찾은 A씨는 당직 의사인 B씨가 웃음을 보이자 '내가 웃기냐'며 시비를 걸고 주먹을 휘두른 것으로 드러났다.

경찰 관계자는 "국민의 생명을 다루고 건강을 지키는 병원에서 의료인을 상대로 한 폭행은 죄질이 나쁘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날 보며 웃었다" 만취 환자, 응급실 의사에 '날벼락 주먹' '센 척 한다' 고교생 집단 구타·추행한 중·고교생 10명 수사 "아파트 2층에서 창밖으로 개 던져" 112 신고…동물병원 이송 "휴대전화 깨졌네, 물어내"…일부러 부딪히고 돈 뜯은 40대 구속 "구급차 흔들린다" 또 폭행…두려움 여전한 소방대원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