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골대만 세 번' 벤투호, 황희찬 PK골로 UAE에 1-0 승리

입력 2021-11-12 08:17 수정 2021-11-12 08:4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카타르 월드컵 예선 5차전 경기에서 우리 대표팀, 골 운은 참 없었는데 그래도 아랍에미리트에 1대 0 승리를 거뒀습니다. 월드컵 본선 진출 확정까지 이제 다섯 경기가 남았는데요. 다음 경기는 다음 주 수요일 카타르에서 이라크전입니다.

강버들 기자입니다.

[기자]

2년 만에 경기장을 꽉 채운 3만 관중 앞에 나선 우리 축구 대표팀.

초반부터 아랍에미리트의 골문을 잇따라 두드렸습니다.

하지만 좀처럼 득점으로 이어지지 않았습니다.

그러던 전반 36분, 황인범이 얻어낸 패널티킥을 황희찬이 깔끔하게 성공시켰습니다.

[황희찬 : (제가)최종예선 들어와 골이 없었고, 많은 팬들 앞에서 경기하고 골로 보답하고 싶은 마음이 있었고…감사하게 흥민이 형이 저한테 찰 수 있도록 양보해줬고…]

이 골은 이날 결승골이 됐습니다.

전후반 합해 모두 21번의 슈팅을 날렸지만 운이 따르지 않았습니다.

전반 45분 손흥민이 하프라인 뒤에서부터 혼자 몰고 와 날린 왼발 슛은 골대를 맞고 나왔습니다.

성공했다면, 지난해 푸슈카시상을 탄 '번리 전 원더골' 못지않은 '인생 골'이 될 뻔했습니다.

손흥민의 골은 골대뿐 아니라 상대 골키퍼의 얼굴을 맞고 나오기도 했습니다.

아랍에미리트에 1대0으로 이긴 우리 대표팀은 레바논에 2-1 역전승을 거둔 이란에 이어 A조 2위를 유지했습니다.

다음 경기는 오는 17일 이라크전입니다.

어제(11일) 경기가 '누구보다 아쉽다'는 소감을 남긴 손흥민은 다음 기회를 약속했습니다.

선제골에, 추가득점도 나와야 경기를 쉽게 풀어갈 수 있는 만큼 '골 결정력' 지적이 이어지지만, 경기 뒤 기자회견에서 벤투 감독은 "오늘처럼 경기하면 골은 자연스럽게 따라오는 것"이라며 "앞으로 더 많은 골이 나올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B조에서는 일본이 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에 1대0으로 승리했습니다.

관련기사

골만 없었을 뿐, 손흥민만 보였다...UAE전 결정적 장면들 "그분 이기려면 잘해야죠"…선발출전 꿈꾸는 김건희 소속팀서 종횡무진 존재감…대표팀엔 이름 없는 이강인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