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김병욱 의원, 성폭력 의혹 '무혐의'…"복당하겠다"

입력 2021-04-14 11:08 수정 2021-04-14 11:14

가세연에 법적 조치 예고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가세연에 법적 조치 예고

성폭력 의혹으로 국민의힘을 자진 탈당한 김병욱 의원이 '무혐의' 처분을 받았습니다.


기자회견 하는 무소속 김병욱 의원 2021.01.08 〈사진=연합뉴스〉 기자회견 하는 무소속 김병욱 의원 2021.01.08 〈사진=연합뉴스〉

김 의원은 오늘(14일)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에 "어제 경찰청으로부터 불송치(혐의없음) 통지를 받았다"라고 밝혔습니다. 그는 "가로세로연구소(가세연)의 '묻지마 날조 폭로'로 인해 저와 제 가족들은 인격이 난도질당하는 피해를 보았다"라며 끝까지 책임을 묻겠다고도 했습니다.

앞서 지난 1월 6일 유튜브 방송 가세연은 김 의원이 수년 전 비서를 성폭행했다는 의혹을 제기했습니다. 하지만 피해 의혹이 불거진 당사자는 며칠 뒤 국민의힘 보좌진협의회를 통한 입장문을 통해 "김 의원과 불미스러운 일은 없었다"라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한 시민단체가 김 의원을 성폭력처벌법 위반 혐의로 고발했습니다.

김 의원 측에 따르면 서울지방경찰청은 최근, 이 의혹에 대해 '혐의없음' 결론을 내리고 수사를 종결했습니다.

김 의원은 "결백이 밝혀진 만큼 신속히 국민의힘으로 복당하겠다"라며 "가세연의 허위 폭로 이후 당의 간곡한 권유로 탈당을 했지만, 이로 인해 혼란과 고통을 겪은 지역구 주민들과 당원 동지들께 송구스러움을 전한다"라고도 덧붙였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