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박새로이 신드롬 '이태원 클라쓰', 일본 리메이크 확정

입력 2022-03-24 09:50 수정 2022-03-24 09:5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이태원 클라쓰' 포스터. '이태원 클라쓰' 포스터.
2020년 '박새로이 신드롬'을 일으켰던 JTBC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가 일본에서 드라마 '롯폰기 클라쓰'로 재탄생한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최근 일본의 한 유력 방송사와 '이태원 클라쓰' 웹툰· 드라마에 대한 라이선스 계약을 완료했다"고 24일 밝혔다.

또한, "일본 톱 배우 캐스팅이 확정됐으며, 다음 달부터 촬영을 시작해 올해 여름부터 일본 전국으로 방영될 예정이다. 이는 '이태원 클라쓰' IP가 갖는 높은 작품성과 잠재력을 인정한 것은 물론, 그간의 뜨거웠던 현지 인기를 다시금 반증하는 결과로 풀이된다"고 전했다.

'이태원 클라쓰'는 이 시대를 살아가는 청춘을 관통하는 서사로 웹툰과 드라마 모두 뜨거운 인기를 누리며 한국과 일본에서 기록적인 성공을 거둔 슈퍼 IP이다. 척박한 환경 속에서도 불의와 타협하지 않고 스스로의 힘으로 성공을 일궈내는 열혈 청년 박새로이 서사는 한국을 넘어 일본 청년들의 마음까지 사로잡았다.

이에 국내에서는 웹툰 누적 조회 수 4억, 구독자 2000만에 빛나는 성적을 거뒀으며(2022년 3월 기준),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 역시 역대 JTBC 드라마 평균 시청률 3위에 빛나는 성과를 기록했다. 일본에서는 픽코마에 '롯폰기 클라쓰'로 웹툰이 먼저 진출하면서 높은 인기를 모은 후,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가 일본 넷플릭스 1위를 기록하며 상승세에 탄력이 붙었다.

일본에서 웹툰 연재나 드라마 방영에서 그치지 않고, 방송 및 SNS를 통해 박새로이 헤어스타일이 유행하는 등 '이태원 클라쓰' 캐릭터를 따라 하거나, 명대사가 회자되며 연이은 화제를 불러 모았다. 일본의 한 유명 매거진에서 진행한 '일본에서 리메이크해주었으면 하는 한국 드라마 베스트 10' 설문조사에서는 '김 비서가 왜 그럴까'에 이어 '이태원 클라쓰'가 2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올해 여름 방영을 준비하고 있는 리메이크 드라마 '롯폰기 클라쓰' 제작에는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자회사 크로스픽쳐스, 그리고 한국판 드라마를 제작한 JTBC스튜디오가 협업한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이태원 클라쓰' 일본 리메이크 제작 소식은 대한민국의 또 다른 우수한 IP들이 해외에 성공적으로 진출하는 촉매제가 될 수 있다는 점에서도 값진 의미를 갖는다. '이태원 클라쓰' IP 자체의 파급력과 잠재력이 워낙 높기에, 일본뿐 아니라 다른 나라 버전의 박새로이도 만나볼 수 있도록 여러 논의 중이다"며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자사의 수많은 우수한 IP들이 글로벌로 활발히 진출하고, 다양한 장르로 확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투자 및 노력을 기울이면서 '이태원 클라쓰'와 같은 성공적인 사례를 계속해서 만들어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박정선 엔터뉴스팀 기자 park.jungsun@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