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조수진 "박범계 해임 건의해야"…김부겸 "답변 곤란한 입장"

입력 2021-05-06 14:29 수정 2021-05-06 16:20

김성완 "조수진 답정너 질문, 청문회 왜 하는지…"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김성완 "조수진 답정너 질문, 청문회 왜 하는지…"

■ 인용보도 시 프로그램명 'JTBC 전용우의 뉴스ON'을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은 JTBC에 있습니다.
■ 방송 : JTBC 전용우의 뉴스ON / 진행 : 전용우


[앵커]

검찰개혁에 대해서도 언급했습니다. 특히 국민의힘에서 박범계 법무부 장관을 해임 건의해야 하는 게 아니냐, 이런 이야기 나왔어요.

[기자]

조수진 국민의힘 의원이 총리가 되면 박범계 법무부 장관에 대해서 해임 건의해야 하는 것 아니냐고 주장했습니다.

박 장관이 "대통령에게 말 잘 듣는 검찰총장 필요하다"면서 김오수 전 법무부 차관을 대통령에게 임명 제청한 게 문제 된다는 주장인데요.

김 후보자는 "아직 후보자 신분"이라면서 답변하기 곤란하다고 했습니다.

[조수진/국민의힘 의원 (오늘) : 총리의 권한 중 하나가 부적격한 국무위원의 해임을 건의할 수가 있습니다. 정치적 중립보다 더불어민주당의 당론을 따르겠다. 대통령 말 잘 듣는 검찰총장 필요하다. 법무부 장관의 말입니다. 박범계 법무부 장관, 이분 해임 건의 해야 되는 것 아닙니까? 국정을 오히려 어지럽히잖아요.]

[김부겸/국무총리 후보자 (오늘) : 저도 생각이 왜 없겠습니까마는 저는 아직 후보자 신분입니다. 자꾸 입장을 질문하시면 제가 답변하기가 곤란합니다.]

[조수진/국민의힘 의원 (오늘) : 생각이 있다라는 말씀, 굉장히 저는 중요하다고 보고요.]

또 여당에서 논의되는 검찰 수사권 완전 박탈, '검수완박'에 대해서도 질의 나왔는데요.

김 후보자는 "당의 의견이 아니라, 일부 의원의 개인 의견"이라고 답했습니다.

현재로는 "그나마 정착한 검경 수사권 조정으로 이제 겨우 자리를 잡아가는 중"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현장영상] 과거 '학폭' 고백…김부겸 "반성·참회의 심정으로 쓴 글" [현장영상] 김부겸 "집사람 명의 회사차량 관리 소홀…체납 논란 송구" [현장영상] 김부겸 "부동산 문제로 국민 분노…비리 바로잡겠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