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영상] 추위에 기절했던 거북이들…미끄럼틀 타고 고향으로 슝

입력 2021-02-26 16:40 수정 2021-02-26 18:4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영상=페이스북 'Sea Turtle, Inc'〉〈영상=페이스북 'Sea Turtle, Inc'〉
텍사스에 몰아친 한파로 기절한 바다거북들이 기력을 회복하고 고향으로 돌아갔습니다.

현지 시간 22일 동물보호단체 '바다거북'은 페이스북을 통해 "추위에 기절했던 바다거북 2,200여 마리를 바다로 돌려보냈다"고 밝혔습니다.

앞서 바다거북들은 지난 14일 텍사스주 사우스 파드레섬 바닷가에서 널브러진 채 발견됐습니다.

한겨울에도 따뜻했던 텍사스의 기온이 영하 18도 밑으로 떨어지면서 기절한 겁니다.

바다거북들은 영상 10도 밑으로 기온이 떨어지면 무기력한 상태에 빠지고, 운동 능력이 떨어집니다.

 
기절한 바다 거북이 수천여 마리가 지난 16일 텍사스주 사우스 파드레 섬 컨벤션 센터에서 회복하고 있다. 〈사진=AP 연합뉴스〉기절한 바다 거북이 수천여 마리가 지난 16일 텍사스주 사우스 파드레 섬 컨벤션 센터에서 회복하고 있다. 〈사진=AP 연합뉴스〉
자원봉사자들은 기절한 바다거북들을 따뜻한 곳으로 옮겼습니다.

이렇게 모두 5천여 마리가 구조됐습니다.

바다거북들은 보호시설에서 자원봉사자들의 보살핌 아래 회복했습니다.

동물보호단체 바다거북은 "밤새 준비 작업을 한끝에 이날 바다로 바다거북들을 보낼 수 있었다"며 "우리는 아직도 할 일이 많지만 헤엄치는 바다거북을 보고 활기를 되찾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