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패트 충돌' 정식 재판 또 연기…채이배 증인신문 놓고 신경전

입력 2020-06-01 13:3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패트 충돌' 정식 재판 또 연기…채이배 증인신문 놓고 신경전

지난해 발생한 '국회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충돌 사건'으로 재판에 넘겨진 미래통합당 전 현직 관계자들의 정식 재판이 또다시 미뤄졌다.

서울남부지법 형사11부(이환승 부장판사) 심리로 1일 열린 통합당 황교안 전 대표, 나경원·민경욱 전 의원 등 27명의 3차 공판 준비기일에서 재판부는 검찰에 "증인 신문과 관련 입증 계획을 미리 서면으로 제출해 달라"고 요구했다.

검찰은 이날 재판부에 '채이배 전 의원 감금 사건'부터 재판을 시작하자며 증인 8명을 요청했다.

검찰이 채 전 의원 감금 사건부터 재판에서 다룰 것을 요청하자 27명의 피고인 중 이 사건과 관련된 피고인 8명의 변호인도 이들 증인 8명에 대한 반대신문의 필요성을 주장했다.

특히 채 전 의원의 경우 변호인마다 30분 이상의 반대신문이 필요하다고 하면서 상당한 시간이 걸릴 것으로 보여 재판부가 미리 입증계획을 요구한 것이다.

지난해 벌어진 '국회 패스트트랙 충돌'은 당시 자유한국당 의원 및 관계자들이 채이배 전 의원을 의원실에 감금하고 의안과 사무실, 정개특위·사개특위 회의장을 점거해 민주당 의원과 의안과 직원 등의 법안 접수 업무와 회의 개최를 방해한 혐의로 기소된 사건이다.

검찰은 이들 27명을 올해 1월 초 재판에 넘겼지만 검찰이 증거로 제출한 영상 자료가 방대하고 사건에 관련된 인물들도 많아 재판 준비과정이 길어지고 있다.

다음 준비기일은 내달 6일 오전에 열릴 예정이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금배지' 유지했지만…기뻐하긴 이른 '패트 재판' 12명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