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54억 '수상한 대출'…경찰, 김기표 전 비서관 내사 착수

입력 2021-06-28 19:58 수정 2021-06-29 10:5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김기표 전 비서관의 투기 의혹에 대해 경찰도 움직이기 시작했습니다. 먼저 내사에 착수했습니다. 50억 원이 넘는 돈을 '어떻게 빌렸는지'부터 따지게 됩니다.

김도훈 기자입니다.

[기자]

사법시험준비생 모임은 경찰청 국가수사본부에 김기표 전 비서관이 다른 사람 이름으로 재산을 숨겨놓은 것 아닌지 수사해달라며 고발장을 냈습니다.

의혹이 불거진 재산은 경기도 광주 땅과 성남의 아파트입니다.

경기남부경찰청이 김 전 비서관에 대한 내사에 들어갔습니다.

김 전 비서관이 50억 원이 넘는 대출을 받아 부동산을 매입하는 과정에서 불법이 있었는지 등을 따져 볼 방침입니다.

LH 전현직 직원들이 친인척과 지인을 동원해 부동산 개발회사를 직접 차려 운영한 사실도 드러났습니다.

이들이 세운 회사는 지난 2016년부터 운영됐습니다.

경기남부경찰청이 이달 중순쯤 이곳을 한 차례 압수수색했습니다.

설립에 관여한 현직 직원들이 신분을 감추려고 다른 사람 이름을 빌린 사실이 확인됐습니다.

이들이 내부정보로 땅을 사들였는지 수사 중입니다.

경찰은 성남 수진·신흥지역 재개발 과정에서 LH 직원들이 부동산 사업자들과 땅 투기에 나선 정황도 포착했습니다.

LH 현직 9명과 전직 1명 등 전현직 10명이 가담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내부 정보로 이 지역 빌라와 주택 40여 채를 사들인 것으로 의심하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김기표 청와대 반부패비서관, 89억 부동산에 빚이 54억 김기표 비서관 '의혹의 땅'…맹지 매입 1년 뒤 인근 개발 56억 '영끌 빚투 논란'…김기표 반부패비서관 자진 사퇴 특수본 "LH 직원들, 부동산 개발회사 별도 설립 정황"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