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달래 된, 장국' 억척스런 배종옥, 우아한 박해미 '엄마 열전'

입력 2014-03-24 08:4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달래 된, 장국' 억척스런 배종옥, 우아한 박해미 '엄마 열전'


믿고 보는 배우 배종옥과 박해미의 시너지가 드라마의 재미를 더욱 풍성하게 이끌었다.

지난 토요일 첫 방송 후 개성만점 세 가족의 이야기를 그리며 유기농 드라마의 탄생을 알린 JTBC 주말연속극 '달래 된, 장국: 12년만의 재회'(극본 김이경 / 연출 김도형 / 제작 드라마하우스)(이하 '달래된장국')에서 경상도 억척 엄마로 변신한 배종옥(최고순 역)과 우아한 도시 엄마로 변신한 박해미(평범순 역)가 각각의 캐릭터를 맛깔스럽게 살려내며 명불허전의 카리스마를 선보인 것.

교통사고로 남편을 여읜 배종옥은 어린 남매를 데리고 서울로 올라와 시장통 골목에서 만두장사를 시작해야만 했다. 몸빼 바지를 입고 구수한 사투리를 뽐낸 그녀는 억척 엄마의 면모를 제대로 보여주며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또한 박해미는 특유의 말투와 세련된 옷차림은 기본, 고상한 자태를 모두 겸비한 완벽한 도시 엄마의 아우라를 뿜어내 재미를 더했다.

특히, 어제(23일) 방송된 2회에서는 배종옥네 식구가 박해미 가족의 건물에 세들어 살게 되면서 불꽃 튀는 신경전을 벌인 터. 만만치 않은 적수임을 예고한 두 엄마의 살벌한 인연이 앞으로 어떻게 전개될지 궁금증을 고조시키고 있다.

무엇보다 브라운관을 가득 메우게 될 묵직한 존재감을 선사하는 배종옥과 박해미 두 연기파 배우가 만나면서 보여준 시너지는 그 어느 드라마에서도 볼 수 없었던 환상적인 하모니를 보여주었다는 평. 이에 앞으로 펼쳐질 이들의 명품 연기의 향연은 '달래 된, 장국:12년만의 재회'를 더욱 즐길 수 있는 포인트로 자리매김 할 예정이다.

방송을 접한 시청자들은 "배종옥 경상도 사투리 제대로네~!", "박해미 사모님 역할 너무 딱이다!", "두 엄마 보는 재미가 쏠쏠하네", "역시 연기파 배우들! 보는 내내 존재감 넘쳤다" 등의 뜨거운 반응을 보내고 있다.

한편, 이날 방송 말미에는 장국(윤소희 분)이 준수(이원근 분)에게 날라 오는 주먹을 대신 맞는 모습으로 끝을 맺어 두 사람의 풋풋한 로맨스 전개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배종옥, 박해미의 엄마 전성시대가 펼쳐질 JTBC 주말연속극 '달래 된, 장국: 12년만의 재회'는 매주 토, 일요일 밤 8시 45분에 방송된다.

(JTBC 방송뉴스팀)

관련기사

'달래 된, 장국' 윤소희-이원근 이렇게 풋풋해도 되나요? '달래 된, 장국' 유기농 홈드라마의 탄생!…시청자 호평 '달래 된, 장국' 이태임, 당돌한 여의사 변신…주말 공략 '달래 된, 장국' 베트남 탑 여배우 '냐풍' 출연 화제! '달래 된, 장국' 공식 포스터 2종 공개…'아 그시절이여'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