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미국 시위 격화로 한인 상점 피해 26건…인명피해는 없어

입력 2020-06-01 11:47 수정 2020-06-01 13:15

외교부, 재외국민보호대책본부 설치…내일 미국 공관장 화상회의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외교부, 재외국민보호대책본부 설치…내일 미국 공관장 화상회의

미국 시위 격화로 한인 상점 피해 26건…인명피해는 없어

백인 경찰의 가혹 행위로 흑인 남성이 사망한 사건에 대한 항의 시위가 미국 전역으로 확산하면서 현지 한인들의 피해도 누적되고 있다.

1일 외교부에 따르면 미국 내 폭력 시위 사태와 관련 지금까지 총 26건의 한인 상점 재산피해가 보고됐다.

주별로는 미네소타 10건, 조지아 6건, 노스·사우스캐롤라이나 6건, 캘리포니아 3건, 플로리다 1건 등이며, 아직 인명피해는 접수되지 않았다.

주미대사관을 포함한 미국 각 지역의 총영사관은 지난달 29일부터 홈페이지, SNS, 안전문자 등을 통해 시위현장 접근 및 불필요한 외출 자제를 당부하는 등 신변 안전을 위한 유의 사항을 권고하고 있다.

외교부는 "각 공관은 지역 한인단체 등과도 비상연락망을 유지하면서 피해 상황 파악, 한인 밀집지역 법집행기관과의 치안 협력 강화 등 재외국민 피해 예방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밝혔다.

외교부는 이날 이태호 2차관을 본부장으로 하는 재외국민보호대책본부를 설치했으며, 미국 주재 10개 공관도 비상대책반을 설치해 재외국민 보호를 위한 다각적인 조처를 할 예정이다.

오는 2일에는 이태호 차관 주재로 미국 내 10개 공관장과 긴급 화상회의를 개최해 현 상황을 평가하고 향후 대책 마련을 논의한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월드 인사이트] 흑인 사망 시위 격화에 트럼프 초강경 대응…전망은? 트럼프, 흑인 사망 시위대에 "폭도" 비난…강대강 대치 "약탈 땐 발포" 트럼프에 시위대 분노…총격 사망까지 신호위반 흑인에 총 겨누고 체포…미 경찰 또 '과잉 진압' 논란 동영상에 생생한 '차별'…흑인 숨지게 한 경찰 해고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