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취재썰] 청년이 기성세대에 분노하는 이유?…"이런 절망감 해소하는 게 기본소득"

입력 2021-07-29 11:46 수정 2021-07-29 14:2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용혜인 기본소득당 의원은 386 기성세대에 대해 청년이 분노하는 가장 원인에 대해 이해의 부족을 꼽았습니다. 
     
"내 손으로 자수성가해서 결혼하고 집 사고 차 사고 나의 삶을 꾸려가기가 불가능한 사회"인데 "기성세대가 이 변화를 이해하지 못한 채로 나는 했는데 왜 너는 못해라고 이야기했기 때문"이라는 거죠.

그러면서 "청년의 이런 절망감을 해소하는 게 정치의 역할이 되어야 한다"며 "그 수단은 기본소득"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번 취재썰에선 안지현 기자가 용혜인 기본소득당 의원을 만났습니다. 

용 의원은 21대 국회에서 세 번째로 어린 국회의원이자 기본소득당의 대표이기도 합니다. 지난 달에는 국회에 출산한 아이를 데리고 나와 화제였습니다.

용 의원이 가장 매력 있게 생각하는 대선 주자는 누구일까요? 신생 소수 정당의 현실적인 고민은 어떤 것일까요? 청년정치 아이콘으로 떠오른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에 대해 어떤 평가를 내렸을까요? 

더 다양한 소식은 유튜브 채널 JTBC Planet (https://url.kr/4si8t1)에서 만나보세요!
■ 뉴스의 경계를 넘어 새로운 행성을 만나다. 뉴미디어 행성 '젯플'에서 만나는 쉬운 뉴스, 그 이상의 이야기.

관련기사

[취재썰]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성공한 이유?…"청년 정치와 존버"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