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경찰, 송도 땅 '특혜 매각 의혹' 수사 착수

입력 2021-02-25 16:08

인천경찰청, 인천경제청 압수수색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인천경찰청, 인천경제청 압수수색

인천 송도국제도시 바이오단지 땅을 시세보다 싸게 팔고 사들인 전직 공무원과 민간업자에 대해 경찰이 수사에 나섰습니다.

인천경찰청 광역수사대는 25일 송도국제도시에 있는 인천경제청 청사 'G타워'를 압수수색 했다고 밝혔습니다. 경찰 수사관들은 타워 내 하드디스크와 토지 거래 서류 등을 확보한 것으로 전해집니다.
〈사진=연합뉴스〉〈사진=연합뉴스〉

앞서 경찰은 지난해 관련 첩보를 바탕으로 수사를 진행해왔습니다. 인천경제청 소속 전 공무원 A씨가 민간업자 B 씨에게 시세보다 싼 값에 땅을 살 수 있게끔 도와준 것이 의혹의 핵심입니다. 문제가 된 땅은 약 5,200㎡로 2018년 12월, 인천경제청이 매매계약을 맺고 이듬해 9월 소유권을 넘긴 땅입니다. 이 과정에서 인천경제청이 입찰에 참여하지 않은 B 씨 업체에 땅을 판 것으로 나타나며 의혹은 더 커졌습니다.

A 씨는 인천경제청에서 임기제 계약직 공무원으로 17년여간 근무하다 지난해 6월, 퇴사한 것으로 전해집니다.

경찰 관계자는 "수사가 진행 중이라 내용을 말할 순 없다"면서 "오늘 압수수색 이전에도 관련 수사를 진행하고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경찰은 현직 공무원이 관련됐을 가능성도 배제하지 않고 수사를 진행한다는 방침입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