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39세 추신수 '20홈런-20도루' 달성…"인프라 개선됐으면"

입력 2021-10-06 21:3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만 39살, 야구 선수로는 은퇴를 이야기해도 이상하지 않을 나이지만 추신수는 멈추지 않습니다. 가장 많은 나이에 20홈런, 20도루의 대기록을 세운 날 추신수는 또 한 번 쓴소리를 했습니다.

최하은 기자입니다.

[기자]

< SSG 3:3 NC (지난1일)>

주저없이 내달려 순식간에 2루를 훔쳐내 상대를 허탈하게 만든 추신수.

스무 개의 도루를 쌓은지 나흘 만에 또 하나의 기록을 더했습니다.

3번째 타석에서 142km 직구를 짧고 간결하게 받아쳤고, 쭉쭉 뻗어나간 공은 담장을 훌쩍 넘었습니다.

팬들 환호가 쏟아졌을 짜릿한 순간은 동료들의 응원으로만 채워졌습니다.

만 39살 우리 프로야구에 돌아온 첫해 가장 많은 나이로 20홈런 20도루를 완성한 겁니다.

150년 역사의 메이저리그에서도 39살이 넘어 이 기록을 세운 선수는 단 2명뿐입니다.

[추신수/SSG : 나이가 마흔이지만 더 할 수 있고, 더 어떻게 준비하면 될 수 있는지 그런 메시지도 (주고 싶습니다.)]

미국에서 이미 3차례 넘었던 장벽 조금씩 체력이 떨어지고 자연스레 발이 느려질 수 밖에 없는데 세월에 맞서는 추신수의 해법은 간단합니다.

[추신수/SSG : 팀을 위해서 강하게 치고 누상에 나가서도 한 베이스를 가려고 생각하다 보니까…]

지금 선 한 타석에 모든 걸 쏟아붓는 원칙을 지키려 온 힘을 다해 방망이를 돌리고 몸을 아끼지 않고 던집니다.

기대에 못 미치는 타율이란 평가도 나오지만 상대를 읽는 노련함과 허를 찌르는 야구 센스로 출루율은 4할에 가깝습니다.

프로 21년 차 추신수가 한결같이 꿈꾸는 건 우승, 그리고 우리 야구의 변화입니다.

원정팀 훈련 공간조차 부족한 상황에 안타까움을 여러차례 드러냈었는데,

[추신수/SSG (지난 3월) : 최소한의 환경이…선수들이 야구장에서 다치지 않고 자기가 가지고 있는 기량을 다 낼 수 있는 환경이 발전했으면…]

야구 인생에 남을 새 기록을 세운 뒤에도 먼저 열악한 현실을 꼬집으며 한국 야구의 미래를 바라봤습니다.

(영상그래픽 : 한영주)

관련기사

9회 마지막 공격서 극적 뒤집기…선두 kt, SSG 8-6 제압 '투수 9명 투입' LG, 두산 꺾고 4연승…삼성 2위 유지 '14안타 폭발' 두산, 선두 kt 잡고 4위 굳히기 돌입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