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박근혜 전 대통령, 한동훈 첫 예방에 "위기일 때 단합이 중요"

입력 2024-03-26 13:2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국민의힘 한동훈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이 26일 대구 달성군 박근혜 전 대통령 사저 앞에서 박 전 대통령 예방을 마친 후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 한동훈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이 26일 대구 달성군 박근혜 전 대통령 사저 앞에서 박 전 대통령 예방을 마친 후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박근혜 전 대통령을 예방했습니다.


오늘(26일) 한 위원장은 오전 박 전 대통령 사저를 찾았습니다. 한 위원장이 박 전 대통령과 면담한 건 취임 이후 처음입니다.

윤재옥 원내대표, 김형동 비대위원장 비서실장, 정광재 대변인이 함께 방문했습니다. 사저에서는 대구 달서갑 후보인 유영하 변호사가 한 위원장 일행을 마중했습니다.

한 위원장과 박 전 대통령은 약 30분간 대화를 나눴습니다.

한 위원장은 면담을 마친 뒤 취재진과 만나 "박 전 대통령을 찾아뵙고 국정 전반과 현안들 살아오신 얘기들을 들었다"며 "굉장히 좋은 말씀들이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따듯한 말씀을 들었고 저도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렸다"고 덧붙였습니다.

유 변호사는 "박 전 대통령께서 국정 현안을 한 위원장께 조언하셨고 특별히 당부 말씀을 한 위원장께 드렸다"고 전했습니다.

유 변호사는 "박 전 대통령은 서해 수호의날 기념식에서 윤석열 대통령과 한동훈 위원장이 만난 것을 언론을 통해 봤다고 했다"며 "박 전 대통령은 지금 경제도 어렵고 나라가 많이 어려운데 이럴 때일수록 뜻을 모아서 단합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취지의 말씀을 하셨다"고 했습니다.

또 "박 전 대통령이 '윤 대통령이 대구에 와서 민생 토론회를 할 때 한 말씀 중 공감되는 내용이 굉장히 많았다' '지역에 희망을 주는 얘기가 많았다'고 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지금 가장 핫한 이슈가 의대 정원 문제이고 두 분께서 심도있는 얘기가 있었다"며 "박 전 대통령께서도 여러 말씀을 주셨고 그 부분은 한 위원장께서 아마 따로 말씀하실 것 같다"고 했습니다.

유 변호사는 또 "박 전 대통령이 한 위원장에게 '건강 잘 챙기시고 선거 결과 좋은 결과가 있었으면 좋겠다'고 했다"고 전했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