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아이브, 글로벌 인기 쭉… 스포티파이 1억 스트리밍 돌파

입력 2022-07-16 10:5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아이브아이브
아이브(안유진·가을·레이·장원영·리즈·이서)의 글로벌 성적은 진행 중이다.


아이브는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4월 5일 발표한 '러브 다이브(LOVE DIVE)'로 16일 1억 221만 1960을 기록하며 데뷔곡 '일레븐(ELEVEN)'에 이은 두 번째 1억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러브 다이브'는 중독성 있는 후렴구와 퍼커션 사운드가 주를 이룬 다크 모던 팝으로 사랑할 용기만 있다면 언제든 뛰어들어 보라는 거침없는 메시지를 담았다. 파워풀한 트랙 위에서 저음과 고음을 자유롭게 오가는 에너제틱한 탑 라인이 아이브 고유의 컬러가 돋보이는 보컬과 만나 반전의 느낌을 선사한다.

K팝 4세대를 대표할 '하이틴 퀸'으로 자리매김한 아이브의 행보는 글로벌 팬들의 시선을 집중시키고 있다. 떼창 유발 무대뿐만 아니라 각종 오프라인 공연 후에 전 세계 트위터 트렌드·틱톡 인기 검색어를 싹쓸이하며 화제성을 입증하는 등 꾸준한 상승세를 보였으며 '러브 다이브' 속 포인트 안무 '거울춤' '다이빙춤' 댄스 브레이크에 이르는 다채로운 퍼포먼스가 Z세대 그 자체인 아이브의 아이덴티티에 힘을 보태며 듣고 보는 재미를 안기며 활동 종료 두달이 지난 지금까지 글로벌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국내 차트 뿐만 아니라 빌보드 차트까지 역주행 중이다.

'러브 다이브'는 미국 타임지 선정 베스트 K팝 노래와 앨범으로 꼽혔다. 빌보드 글로벌 200·빌보드 글로벌 미국 제외 차트와 유튜브 뮤직에 14주째 랭크되고 있다. 국내에서는 4세대 걸그룹(2017년 이후 데뷔 그룹) 중 첫 멜론 차트 6월 월간 1위 및 멜론 톱100 차트(7월 4~10일 집계)에서 3주째 정상을 지키고 있으며 28주차(7월 3~9일) 써클 차트(구 가온 차트) 결과 디지털·스트리밍 3주 이상 연속 1위 기록하는 등 시간이 지나도 식지 않는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또한 활동 종료 후 출연 없이도 1위를 차지하며 음악 방송 9관왕을 달성하며 적수 없는 존재감을 이어오고 있다.

김진석 엔터뉴스팀 기자 kim.jinseok1@jtbc.co.kr(콘텐트비즈니스본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