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구혜선, 쇼트쇼츠 국제 단편영화제 상금 전액 모교 기부

입력 2022-07-12 08:2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구혜선구혜선
배우 겸 감독 구혜선이 24회 쇼트쇼츠 국제 단편영화제 관객상 수상 상금 전액을 현재 재학 중인 모교에 기부했다.


쇼트쇼츠 국제 단편영화제는 매년 일본에서 개최되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단편 영화제로, 올해는 지난달 7일부터 20일까지 개최됐다. 구혜선은 자신이 연출한 단편 영화 '다크 옐로우'로 아시아 경쟁 부문 관객상을 수상했다.

구혜선은 성균관대학교 영상학과에 재학 중이다. 해당 기부금은 성균관대학교 내 후배 사랑 학식 지원 기금인 '선배가 쏜다' 캠페인을 통해 사용될 예정이다.

그의 소속사 아이오케이 컴퍼니 관계자는 "상금이 보다 뜻깊게 쓰일 수 있도록 알아보던 찰나에 어려운 경제 상황으로 학식을 거르는 학생들이 있다는 얘기를 듣고 배우가 직접 기부의 뜻을 전했다. 성실히 학업에 참여하는 학우들에게 미약하게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이다"라고 밝혔다.

구혜선은 에세이와 각종 전시회 개최를 통한 수익금을 독거노인, 소아암 병동, 백혈병 환우회, 코로나19 희망 브릿지 등에 기부하며 꾸준한 선행을 이어왔다. 외에도 유기동물 보호소에 사료를 기부, 올해 2월에는 출신지이기도 한 부평의 역사박물관 관람객들을 위해 재능 기부 형태의 오디오 가이드 녹음을 진행하는 등 사회 다양한 분야에 지속적인 관심을 보이며 선한 영향력을 실천하고 있다.

최근 직접 작곡한 뉴에이지 곡들로 데뷔 20주년 기념 앨범을 발매, 광고 모델이자 감독으로 활약하는 등 다채로운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황소영 엔터뉴스팀 기자 hwang.soyoung@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사진=아이오케이 컴퍼니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