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또 자체 최고 갈아치웠다‥5%대 돌파

입력 2022-07-08 09:2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가 채널의 한계를 뚫었다. 또 자체 최고를 경신했다.


지난 7일 방송된 ENA채널 수목극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4회는 전국 5.2%, 수도권 5.7%(닐슨코리아 기준)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전날 4%대를 돌파한 것에 이어 5%까지 넘어섰다. 지상파, 케이블을 압도하며 수목극 1위를 유지한 것은 물론 2049 타깃 시청률도 2.7%로 1위를 달렸다.

ENA채널 개국 이래 이러한 성적을 거둔 작품은 없었다. 드라마, 예능 통틀어 역사를 새롭게 쓰고 있는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다. 1회 0.948%(전국 기준)로 시작, 입소문을 타고 2회 1.805%로 2배 급증하더니 3회 4.032%, 4회 5.7%로 미친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다. 배우 박은빈의 자폐스펙트럼 장애 열연과 힐링 가득한 에피소드가 시청자들에게 긍정적 평가를 이끌어내고 있다.

한편 이날 방송에는 피고인에게 도움이 되는 변호사가 아니라며 법무법인 한바다를 떠났던 박은빈(우영우)이 한 발 더 성장하는 모습을 보였다. 친구 주현영(동그라미)에게 웃음을 되찾아줬고, 멘토 강기영(정명석)을 통해 팀이라는 동료애와 책임감을 가지게 됐다. 강태오(이준호)와의 러브라인도 본격적으로 가동돼 심쿵하게 만들었다.

황소영 엔터뉴스팀 기자 hwang.soyoung@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