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일선 경찰들 단체 삭발…"경찰국 신설, 시대에 역행하는 것"

입력 2022-07-04 11:24 수정 2022-07-04 16:4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일선 경찰들이 행정안전부의 이른바 '경찰국' 신설안에 반대하며 릴레이 삭발 시위에 나섰습니다.

민관기 충북 청주흥덕경찰서 직협회장 등 경찰관 4명은 오늘(4일) 오전 서울 서대문구 경찰청 앞에서 삭발식을 열고, 행안부의 경찰국 신설을 철회해 달라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호소했습니다.

이들은 "경찰국 신설은 민주화운동으로 사라진 내무부 산하 치안본부를 부활시키는 행위로 시대에 역행하는 것"이라며 "경찰은 정권의 눈치를 보게 되고, 개별 수사에도 정권의 입김이 미칠 우려가 크다"고 지적했습니다.

민관기 충북 청주흥덕경찰서 직장협의회장 등 경찰관 4명이 오늘(4일) 오전 서울 서대문구 경찰청 앞에서 행정안전부 경찰국 신설 정책 철회를 요구하는 호소문을 발표한 뒤 삭발하는 모습. 〈사진-연합뉴스〉민관기 충북 청주흥덕경찰서 직장협의회장 등 경찰관 4명이 오늘(4일) 오전 서울 서대문구 경찰청 앞에서 행정안전부 경찰국 신설 정책 철회를 요구하는 호소문을 발표한 뒤 삭발하는 모습. 〈사진-연합뉴스〉

민 회장은 삭발식에 이어 내일(5일)부터 세종시 행안부 청사 앞에서 단식 투쟁을 시작하겠다고 예고했습니다.

내일(5일)부터 전국 단위 경찰서 직협회장 등도 행안부 청사 앞에서 매일 3명씩 릴레이 삭발식에 참여하기로 했습니다.

내일(5일)은 인천 삼산경찰서, 충북 상당경찰서, 경남 김해중부경찰서에서, 모레(6일)는 경남 함안경찰서, 전남 담양경찰서, 충북 청원경찰서에서 삭발식에 동참합니다.



☞ 구독하기 https://page.stibee.com/subscriptions/166791☞ 구독하기 https://page.stibee.com/subscriptions/166791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