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옥주현, 김호영 고소 사과 "선배들 호소문에 반성…캐스팅 관여 안해"

입력 2022-06-24 15:58 수정 2022-06-24 16:2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뮤지컬 배우 옥주현 씨가 동료 배우 김호영을 고소한 뒤 공연계 인사들의 지적이 이어지자 공개 사과했습니다. 그러나 캐스팅 개입 의혹에 대해서는 "어떠한 관여도 하지 않았다"라고 부인했습니다.

 
옥주현 인스타그램옥주현 인스타그램


옥주현은 2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최근 작품 캐스팅 문제에 관한 논란에 휩싸이면서 제가 뮤지컬 업계 동료 배우를 고소하는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했습니다. 이런 일이 발생하게 된 것에 책임을 느끼고 있습니다. 진심으로 죄송합니다"라고 사과문을 게시했습니다.

이어 뮤지컬 배우 선배들의 호소문을 읽어보았다면서 "이 일로 불쾌감을 느끼신 모든 분들께 죄송한 마음입니다.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김호영을 고소한 데 대해서는 "소송과 관련하여 발생한 소란들은 제가 바로잡도록 하겠습니다"라면서 고소 취하 의사를 밝혔습니다.

그러면서도 캐스팅 논란 관련해선 선을 그었습니다. "저는 뮤지컬 '엘리자벳'의 10주년 공연 캐스팅에 어떠한 관여도 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오디션을 통해 본인의 실력을 인정 받은 배우들이 폄하되지 않기를 바랍니다"라면서 "캐스팅과 관련한 모든 의혹에 대해 공연 제작사에서 사실관계를 명명백백히 밝혀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라고 당부하는 말을 덧붙였습니다.

 
뮤지컬 '엘리자벳' 포스터뮤지컬 '엘리자벳' 포스터


이번 논란은 뮤지컬 '엘리자벳'의 10주년 기념 공연 캐스팅이 발표되면서 불거졌습니다. 주인공 엘리자벳 역에 옥주현과 같은 소속사였던 이지혜가 캐스팅 됐고, 이전에 엘리자벳을 두 차례 연기한 김소현은 캐스팅되지 않았습니다.

일부 팬들이 의아해하던 중, 배우 김호영이 1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아사리판은 옛말이다. 지금은 옥장판이다"라는 글을 게시했다가 삭제하면서 옥주현을 저격했다는 관측이 나왔습니다.

이에 옥주현은 "사실관계를 확인하지 않고 주둥이와 손가락을 놀린 자, 혼나야죠"라고 대응한 뒤 22일 김호영을 상대로 한 명예훼손 고소장을 제출했습니다.

동료 배우 고소전에 뮤지컬계 1세대 배우 남경주, 최정원, 박칼린은 '모든 뮤지컬인들께 드리는 호소의 말씀'이라는 제목의 호소문을 통해 업계 내 불공정을 자정하자고 목소리를 냈습니다. 이후 다수의 뮤지컬 배우들이 이 호소문을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이 올리면서 릴레이 동의가 이어졌습니다.

 
옥주현, 김호영 고소 사과 "선배들 호소문에 반성…캐스팅 관여 안해"☞ 이벤트 참여하기 https://tuney.kr/QvLR8y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