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길을 잘못 들었나?…산길 오르던 SUV 굴러 떨어져|AI가 Pick한 세상

입력 2022-06-24 08:24 수정 2022-06-24 08:2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3초의 예술'…파리서 극한 다이빙 대회

이게 대체 건물 몇 층 높이인가요? 발아래를 내려다보는 것만으로도 아찔한데 사람들이 거침없이 물을 향해 몸을 날립니다. 누가 누가 멋지게 뛰어내리나 겨루는 극한 다이빙 대회가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건데요. 에펠탑이 드리워진 아름다운 절경에 현란한 다이빙 연기가 더해져 관중의 감탄을 자아냈습니다. 한 바퀴 돌고, 두 바퀴 돌고, 아무리 과감한 동작에도 눈 하나 깜짝하지 않는 듯하죠? 마치 한 편의 예술 작품을 보는 느낌인데요. 왜 이 아찔한 스포츠 도전을 '3초의 예술'이라고 부르는지 알 것 같네요.

(화면출처 : 유튜브 'ExtremeSports'·'BAYDER BDR')

2. 물살 가르다 하늘을 훨훨…'플라잉 보트'

미국 플로리다주에서 희한한 탈 것이 포착됐습니다. 분명 물살을 가르는 보트가 맞는데, 점점 위로 떠오르죠. 급기야 비행기처럼 하늘을 날기까지 합니다. 고무보트와 행글라이더를 결합한 '플라잉 보트'입니다. 소형 엔진과 프로펠러를 장착해서, 물 위를 달리다가 공중까지 누빌 수 있는 이색 수상 레포츠인데요. 아름다운 풍광과 짜릿한 스릴을 동시에 즐길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의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더워서 좋고, 바람 불면 더 좋고. 올여름 꼭 한번 도전하고 싶은 충동이 일게 하네요.

(화면출처 : 유튜브 'Ultralight Pilot'·'MP Highlights'·'KNOWLEDGE UPDATES')

3. 가파른 산길 올라가던 SUV 아찔한 장면

혹시 길을 잘못 든 걸까요? SUV 차량 한 대가 가파른 경사면을 힘겹게 올라가고 있습니다. 아니나 다를까 점점 뒤로 밀리는데요. 쉽게 균형을 되찾지 못하면서 데굴데굴 속수무책으로 굴러 떨어집니다. 러시아 카바르디노발카리야 공화국의 산악지대에서 일어난 일입니다. 해발 5천 미터 이상의 산이 일곱 개나 있을 정도로 악명 높은 고산지대라는데요. 아무래도 차량의 성능을 과신한 것 같네요. 차량은 처참히 망가지고 말았지만, 다행히 운전자는 크게 다치지 않았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에이아이가 픽한 세상, 제나가 전해드렸습니다.

(화면출처 : 유튜브 'Viral Tab Presents')
(기술협력 : AIPARK)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