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손흥민 아닌 호날두?…'올해의 팀' 제외에 "이건 범죄"

입력 2022-06-10 20:5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손흥민 아닌 호날두?…'올해의 팀' 제외에 "이건 범죄"

[앵커]

범죄, 도둑질이란 표현까지 나왔습니다. 축구선수들이 뽑는 '올해의 선수' 후보에 이어서 '올해의 팀' 11명에도 손흥민이 빠진 겁니다. 대신 호날두가 이름 올려서 영국 언론은 물론 맨유 팬들도 이해할 수 없단 반응입니다.

최하은 기자입니다.

[기자]

프리미어리그 사무국, 영국 BBC는 물론 슈퍼컴퓨터의 선택도 같았습니다.

모두 '올해의 팀' 공격수에 득점왕 손흥민을 올렸지만, 잉글랜드에서 뛰는 92개 구단 선수들은 다른 이름을 넣었습니다.

[잉글랜드프로축구선수협회(PFA) 시상식 : 리버풀의 마네, 맨유에서 24골을 넣은 호날두, 그리고 골든부트를 수상한 살라입니다.]

손흥민은 빠졌는데, 호날두는 뽑히자, 현지 팬들은 "범죄 아니냐" 비꼬았고, 맨유 팬들마저 "우습다"는 반응을 내놨습니다.

리그에선 손흥민보다 다섯 골 적었고, 맨유도 역대 최저 승점으로 6위에 그쳤기 때문입니다.

영국 언론도 "이해할 수 없다" 비판했습니다.

[알레한드로 모레노/ESPN 해설가 : 커리어 전체 업적은 호날두가 앞설지 몰라도 올해의 팀엔 손흥민이 들어갈 자격이 있어요.]

살라에게 돌아간 올해의 선수도 손흥민은 후보에서 제외돼 의문이 쏟아졌었습니다.

[박지성/전북 어드바이저 (지난 2일) : 누구나 부인할 수 없을 만한 능력을 보여줬고, 그만큼 많은 분들에게 조금 아쉬움으로 다가올 수 있는…]

50년 가까운 역사를 가진 데다 동료들이 주는 상이기에 가장 명예로운 상 중 하나로 꼽혔는데, 인기투표로 변질했단 지적과 함께, 객관적인 지표가 반영되도록 투표 방식을 바꿔야 한단 목소리도 나옵니다.

세계에서 가장 과소 평가된 선수란 안타까움과 분노가 계속되는 가운데, 손흥민은 월드컵을 앞두고 오늘(10일) 파라과이 나흘 뒤 이집트와 맞섭니다.

(화면출처 : 유튜브 'The PFA'·'ESPN')
(영상그래픽 : 김정은)
(*저작권 관계로 방송 영상은 서비스하지 않습니다.)

관련기사

'손흥민이 없다고?'…올해의 선수 후보에 분노한 영국 호날두보다 5골 많은데 베스트11도 패싱?…손흥민 제외에 공정성 '갑론을박' 박지성 "손흥민 올해의 선수 후보 제외 아쉽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