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아이브, 美 타임지 선정 '2022 베스트 K팝 노래·앨범' 선정

입력 2022-06-09 17:18 수정 2022-06-09 17:2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아이브아이브
아이브(안유진·가을·레이·장원영·리즈·이서) '러브 다이브(LOVE DIVE)'가 미국 타임지가 뽑은 베스트 케이팝 노래와 앨범으로 선정됐다.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지는 7일 공식 홈페이지에 '2022년 베스트 케이팝 노래와 앨범(The Best K-Pop Songs and Albums of 2022)'을 발표했다. 아이브는 두 번째 싱글 동명의 타이틀곡 '러브 다이브'로 베스트 케이팝 노래와 앨범 모두를 거머쥐며 글로벌 영향력을 드러냈다.

타임지는 아이브에 대해 '중독적인 '일레븐(ELEVEN)'으로 지난해에 데뷔한 아이브는 '러브 다이브'를 연이어 히트시키며 단순하게 원 히트 원더(one-hit wonder)가 아님을 증명했다'고 조명했다.

이어 '몽환적이고 우아한 느낌의 '러브 다이브'는 베이스에 깔려있는 퍼커션 사운드 위에 따라 부르기 쉽고 부드러운 'Woo lalalalalalala' 가사가 나온다. 사랑에 뛰어들어보라고 말하는 아이브만의 특유의 개성있는 목소리에 듣는 이들은 빠지지 않을 수가 없다'며 '이 노래는 두 번째 후렴구 직전에 추가된 잠깐의 비트 드롭과 래퍼 레이가 당돌하게 부르는 '넌 내게로 난 네게로' 가사와 같은 디테일이 있기 때문에 더 매력적이다'고 덧붙였다.

아이브는 '러브 다이브'로 유튜브 뮤직 주간 1위·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 주간 케이팝 차트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또한 발매 직후 애플뮤직·일본 라인뮤직 등 각종 글로벌 차트 상위권을 올킬했다. 특히 유튜브 뮤직에서는 8주 연속 상위권을 유지할 뿐만 아니라 활동을 마무리한 이후에도 1위를 재탈환하는 저력을 보였다.

김진석 엔터뉴스팀 기자 kim.jinseok1@jtbc.co.kr(콘텐트비즈니스본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