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토바이 전차' 경주…호주 축제 눈길|AI가 Pick한 세상

입력 2022-05-19 07:5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트위터

1. '오토바이 전차' 경주…호주 축제 눈길

고전 영화 벤허에 나오는 전차씬 기억하시나요? 오토바이로 재해석한 현장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말이 오토바이로 바뀌었을 뿐, 수레를 매달아 짜릿한 경주를 펼치는데요. 호주 시드니에서 열린 '로열 이스터쇼'입니다. 오토바이쇼뿐만 아니라, 반려견의 깜찍한 개인기를 뽐내는 도그핸들링쇼에 경마와 로데오 등 호주의 다양한 문화를 경험하고 체험할 수 있는데요. 1823년 처음 시작된 이후 해마다 80만 명 이상이 참석하고 있습니다. 비영리 기관인 왕실 농업협회에서 주최하는데 수익금은 호주 농업과 교육에 쓰인다고 하네요.

(화면출처 : 유튜브 Kermit Motorsports·thejenner175·sydneyeastershow)

2. 할리우드 유명 영화 소품들 경매 총출동

미국 캘리포니아주에서 세계 최대 규모의 '영화 TV 소품 경매'가 열립니다. 어떤 작품에 나온 소품인지 한눈에 알아보시겠나요? 미국 할리우드의 역사를 보여주는 소품과 기념품 1800여 점이 출품될 예정입니다. 1990년대 영화인 '가위손'에서 배우 조니 뎁이 쓰던 장갑도 나올 예정이고요. 공상과학영화의 고전 '백투더퓨처'에 나오는 타임머신 자동차도 당시 사용했던 것과 100% 똑같이 만들어 판매될 거라고 하네요. 유명 영화의 상징적인 소품들이 총출동하는 만큼 벌써부터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는데요. 경매는 다음 달 22일부터 온라인으로 진행됩니다.

(화면출처 : 유튜브 Universal Pictures·Movieclips)

3. 페루 사막 700만 년 전 화석…악어 조상?

거센 바람 속에서 무슨 일로 이렇게 땅을 파나 싶죠? 페루 남부의 사막에서 7백만 년 된 화석이 발견됐습니다. 지금까지 보고된 적 없는 새로운 종의 '악어'인데요. 오늘날 악어의 조상 중 하나일 가능성이 크다고 하네요. 길이가 4미터에 달하고요. 턱뼈로 보아 길고 파괴적인 주둥이를 이용해 사냥했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이번 화석이 발견된 페루의 남부 지대는 현재는 사막이지만 수백만 년 전에는 깊은 해저였다는데요. 따라서 물에 살던 악어가 어떻게 처음 육지에 온 건지 기원을 살펴보는데도 도움이 될 거라고 하네요.

(기술협력 : AIPARK)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