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살라, 부상 이탈…손흥민 아시아 최초 EPL 득점왕 될까

입력 2022-05-15 19:01 수정 2022-05-15 22:4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살라, 부상 이탈…손흥민 아시아 최초 EPL 득점왕 될까

[앵커]

영국 토트넘의 손흥민 선수가 2시간 뒤 경기에 나섭니다. 이번 시즌 21골을 몰아친 손흥민 선수. 현재 득점왕인 리버풀 살라 선수 기록에 단 1골 모자라죠. 살라 선수는 오늘(15일) 새벽 첼시 전에 나섰다 부상을 당해 손흥민과의 경쟁에 빨간불이 켜졌습니다.

오선민 기자입니다.

[기자]

< 첼시 0:0 리버풀|잉글랜드 FA컵 결승 >

리버풀과 첼시 경기는 공격수가 아닌 골키퍼 대결이었습니다.

일대일 상황, 리버풀 디아스의 오른발 슛은 첼시 골키퍼 멘디의 발 끝이 아니었다면 그대로 골이 될 뻔했고, 이에 질세라 첼시 알론소의 왼발슛은 리버풀 골키퍼 알리송의 몸을 날린 선방에 막힙니다.

그 혈투가 얼마나 험난했는지 의료진이 투입될 정도였습니다.

속절없이 골대를 벗어나고, 잘 맞았다 싶으면 골대를 때립니다.

전후반 90분에 연장전까지 머리를 쥐어싼 120분, 점수는 0대 0, 또 골키퍼 대결인 승부차기가 이어집니다.

결국 첼시는 카라바오컵 결승에 이어 또 한번 승부차기로 리버풀에 우승컵을 내줬습니다.

[조던 헨더슨/리버풀 주장 : 우리가 잘했고, 이길 자격이 있다고 생각하지만 승부차기는 동전 던지기 같은 거라고 생각해요.]

하지만 이날 경기에서 국내 팬들이 가장 관심 있게 본 장면은 따로 있었습니다.

경기중 갑자기 주저앉은 살라입니다.

한동안 일어나지 못한 살라는 의료진 치료를 받고 경기장 밖으로 나갔습니다.

[위르겐 클롭/리버풀 감독 : 괜찮은 것 같은데, 화요일에 있을 다음 경기엔 준비가 안 될 것 같기도 해요.]

살라는 22골로 현재 프리미어리그 득점 1위입니다.

하지만 한 달 가까이 골을 추가하지 못하던 중 부상까지 당한 겁니다.

이틀 전 아스날 전 득점으로 1골 차까지 추격한 손흥민은 오늘(15일) 경기에서 골을 넣으면 아시아 선수 최초 프리미어리그 득점 선두에 오릅니다.

손흥민은 번리를 상대로 3년 전 70m가 넘는 돌파 끝에 골을 터트려 푸스카스상을 받기도 했습니다.

또 한 번의 뜻깊은 골로 역사를 쓸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화면출처 : 유튜브 'ESPN FC')
(* 저작권 관계로 방송 영상은 서비스하지 않습니다.)

관련기사

단 1골·1점 차…손흥민, '득점왕·챔스' 모두 거머쥐나 리버풀전서 선제골 터뜨린 '손'…클롭 감독의 귓속말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