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민주당, 선거 앞두고 '성비위' 후폭풍…국민의힘에 역공도

입력 2022-05-13 15:0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지방선거를 앞두고 의원들의 잇따른 성 비위 사건으로 민주당이 지금 비상인데요. 먼저, 이 소식부터 취재기자 연결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김소현 기자, 어제(12일) 국민들 앞에 머리를 숙인 민주당입니다. 지금 상황이 어떻습니까?

[기자]

어제 박완주 의원의 성 비위 사건으로 민주당 지도부가 대국민 사과를 했지만, 다른 의원들의 성 비위 의혹이 잇따라 알려지면서 혼란스러운 분위기인데요.

지방선거에 영향을 줄까봐 상당히 우려하고 있습니다.

지방선거 총괄상임선대위원장을 맡은 이재명 인천 계양을 후보는 오늘 오전 이 문제에 대해 "어제 상임선대위원장이 충분히 말씀드렸고 거기에 공감한다"고만 했습니다.

김동연 경기지사 후보도 성 비위 의혹에 대한 기자들의 질문에 말을 아꼈습니다.

박 의원에 대한 징계가 충분치 않다는 지적이 나오는 가운데, 민주당은 "이 문제를 국회 윤리 특위에 회부해 강력한 징계를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앵커]

이런 가운데 민주당에서 대통령실 비서관에 대해서 사퇴 요구를 했네요?

[기자]

중앙선대위 회의에서 박홍근 원내대표가 김성회 대통령실 종교다문화비서관의 동성애 혐오, 위안부 피해자 발언 등으로 전 국민의 공분이 매우 크다며 김 비서관의 사퇴를 요구했습니다.

박 대표는 또 윤석열 대통령이 윤재순 총무비서관이 검찰 재직 시절 성 비위로 감찰과 징계처분 받은 걸 모를 리 없는데도 핵심 보직에 앉혔다며 비판했습니다.

어제 박완주 의원의 성 비위 사건으로 고개를 숙였던 박지현 공동비상대책위원장도 국민의힘을 향해 성 상납과 증거인멸 의혹을 받고 있는 이준석 대표를 징계하라며 역공을 폈습니다.

[앵커]

윤석열 대통령은 오늘 경제와 관련한 첫 외부 행보도 했습니다. 이제 이준석 대표와 만난다고 하는데, 어떤 얘기가 오고 갈까요?

[기자]

이 대표가 오늘 오후 용산 대통령실에 찾아가 윤 대통령을 만나고 있는 걸로 알려졌습니다.

한덕수 총리 후보자에 대한 국회 인준 상황이나, 6·1 지방선거 전략 등 각종 현안에 대한 얘기가 오갈 걸로 보입니다.

관련기사

'성비위 파문' 민주당, 여권 성비위 의혹 문제 제기…박지현 "이준석 징계 서둘러야" 민주 "박완주 최고 수위 징계…성비위, 무관용 원칙 대응" 고개 숙여 사과했지만…잊을만하면 반복되는 '성비위' 왜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