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인도네시아 10m 워터슬라이드 와르르|AI가 Pick한 세상

입력 2022-05-13 07:4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트위터

1. 듣는 재미에 보는 맛…유로비전 송 경연

유럽 지역의 국가대항 노래 경연 대회인 유로비전 송 콘테스트가 이탈리아에서 열렸습니다. 결선행을 결정짓기 위해 독일, 프랑스, 영국 등 세계 각국에서 재주꾼들이 모였는데요. 그런데, 이게 지금 노래 실력을 뽐내려고 나온 거 맞나요? 무대 위에 황소 모형을 올려놓고 역동적으로 로데오 게임을 펼치는가 하면 눈이 제대로 보이긴 할까 싶은 '얼굴 장식'을 뒤집어쓰고 목청껏 소리를 쏟아내고 있습니다. TV로도 생중계되는 유로비전은 해마다 유럽에서 시청률 30%를 웃돌만큼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행사인데요. 그래서인지 다들 듣는 재미는 물론이고 기상천외한 퍼포먼스로 보는 재미 또한 놓치지 않았네요.

2. 인도네시아 10m 워터슬라이드 와르르

워터슬라이드에서 갑자기 엄청난 양의 물이 쏟아지며 사람들이 추락합니다. 인도네시아 수라바야에 있는 워터파크에서 사고가 일어난 건데요. 10미터 높이의 워터슬라이드가 붕괴되면서 놀이기구를 즐기던 시민 16명이 바닥으로 떨어졌습니다. 시설이 너무 노후돼 문제가 생긴 것 아니냐는 지적이 나왔는데요. 하지만 워터파크 측은 불과 9개월 전 보수 작업을 했다며, 수용인원이 너무 많아 일어난 일이라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사고를 당한 시민들은 모두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고 있다고 하네요.

(화면출처 : 유튜브 Nagizta Traventure Channel·Abah Anam Channel)

3. 4m 월척…메콩강서 잡힌 초대형 가오리

세상에 정말 엄청난 월척이네요. 캄보디아의 어부들이 메콩강에서 초대형 민물 가오리를 잡았습니다. 코부터 꼬리까지의 길이가 무려 4m에 달하고요. 무게만 해도 180kg이나 된다는데요. 위기종을 관리하는 '생태계 환경 보호재단'이 어부들의 보고를 받고 출동해서 가오리를 다시 강으로 돌려보냈습니다. 세계자연기금에 따르면 이 가오리는 지구 상에서 가장 크고 무거운 민물고기 종이라는데요. 무분별한 조업과 수질오염으로 개체수가 빠르게 감소하고 있다고 하네요.

(화면출처 : 유튜브 Cambodianess·사진 Wonders of the Mekong)
(기술협력 : AIPARK)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