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브라질, 네이마르 포함 '최정예'로 방한…다음 달 평가전|오늘 아침&

입력 2022-05-12 07:4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브라질, 네이마르 포함 '최정예'로 방한…다음 달 평가전|오늘 아침&

[앵커]

프로야구 두산 2년 차 투수 최승용이 자신의 생일에 데뷔 첫 선발승을 따냈습니다. 임시 선발로 낙점돼 3경기 만에 승리를 거둔 건데요. 자세한 이야기는 오늘(12일) 아침& 이도성 기자와 함께 나눠보겠습니다.

데뷔 첫 선발승만으로도 감격스러울 텐데 생일에 벌어진 일이라니 정말 최고의 생일 선물을 받았네요?

[기자]

최승용은 2001년 5월 11일생입니다.

태어난 지 딱 21년이 되는 날, 생애 첫 선발승을 따냈습니다.

지난달 말부터 어깨 부상으로 빠진 외국인 투수 미란다의 대체 선발로 세 차례 마운드에 올랐는데요.

어제 최고 시속 145km 직구에 슬라이더와 포크볼을 섞어 던지며 무실점 피칭을 선보였습니다.

6이닝 동안 공 88개를 던졌는데 소화 이닝도 투구 수도 모두 데뷔 이후 최다였습니다.

키 190cm인 최승용은 투구 자세가 유연하고 완급 조절이 뛰어나 시즌 전 훈련 당시 '국보급 투수' 선동열 전 감독이 "네게는 진짜로 더 해줄 말이 없다"며 극찬을 하기도 했습니다.

두산 타자들은 신성현이 3년 만에 홈런을 터뜨리는 등 장단 9안타로 5점을 뽑아내며 최승용에게 첫 선발승을 선물했습니다.

[최승용/두산 베어스 : 오늘 제 생일인데 선배님들 다 열심히 해주셔서 최고의 생일 선물을 받은 것 같습니다. 엄마가 선발승을 엄청 기대하셨거든요. 이룰 수 있어서 좋았고, 엄마 아빠 사랑합니다.]

[앵커]

미국 메이저리그에서는 투수가 시속 87km짜리 공을 던지고 타자는 반대편 타석에서 홈런을 때려내는 희귀한 장면이 연출됐다고요?

[기자]

LA에인절스 선발투수 리드 디트머스가 탬파베이를 상대로 9이닝 동안 안타를 단 한 개도 주지 않는 '노히트' 경기로 승리를 챙겨 주목을 받았는데 정작 눈길을 끈 장면은 따로 있었습니다.

8회 말 0대8로 뒤진 탬파베이가 마운드에 올린 브렛 필립스가 시속 80km대 공을 던진 겁니다.

제가 사회인 야구를 10년 가까이했는데, 물론 직구와 변화구 차이는 있겠지만 일반인들도 그 정도 속도는 나오거든요.

필립스는 야수이지 전문 투수가 아니었기 때문입니다.

당연히 타자들에게 난타당했고, 심지어 오른손 타자인 앤서니 렌던은 왼손 타석에 들어서 홈런까지 만들었습니다.

팬 서비스라고도 볼 수 있겠지만 탬파베이는 소셜미디어에 "어떤 선수가 그렇게 짜릿한 방식으로 경기하는 걸 보는 건 특별하다" "팬들이 감사하길 바란다"고 적었습니다.

'투수 브렛 필립스에 대한 것'이라고 추가로 덧붙이긴 했지만, 홈런을 친 렌던을 에둘러 비판했다는 해석이 나왔습니다.

[앵커]

미국골프투어 PGA는 소속 선수들에게 사우디 리그 출전 금지 결정을 내려 반발이 나오고 있다고요?

[기자]

영국 런던에서 다음 달부터 열리는 리브 골프 인비테이셔널 시리즈인데요.

사우디아라비아 국부 펀드가 추진하는 사우디 수퍼 골프 리그입니다.

PGA는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신청서를 낸 선수들에게 불허 사실을 통보했다"고 밝혔습니다.

선수들은 PGA 규정에 따라, PGA 주관이 아닌 대회에 출전하기 위해 45일 전에 승인을 요청했는데 이를 거절한 겁니다.

출범을 앞둔 사우디 리그는 10월까지 8차례 열리는데, 메이저 대회보다 훨씬 많은 상금이 걸려 있고 참가 선수 48명 가운데 꼴찌를 해도 우리 돈 1억 5천만 원이 넘는 돈을 거머쥘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170명이 참가를 신청했는데, 리브 골프를 이끄는 그렉 노먼은 "PGA투어가 불법적으로 독점을 유지하고 있다"며 "골프선수와 팬 모두를 반하는 결정"이라고 반발했습니다.

PGA투어는 앞서 지난해부터 "사우디 리그에 참가하는 선수들은 영구 제명하겠다"고 선언한 상태입니다.

[앵커]

우리 축구 대표팀은 다음 달 브라질과 평가전을 갖는데 네이마르 등 최정예 선수들이 온다고요?

[기자]

브라질축구협회가 어제 소집 명단을 발표했는데, FIFA 랭킹 1위에 걸맞은 그야말로 초호화 군단입니다.

네이마르를 포함해 이번 시즌 레알마드리드의 우승 주역인 비니시우스, 호드리구 등 명단 27명 가운데 24명이 유럽 5대 리그에서 뛰고 있습니다. 

우리 대표팀은 그동안 브라질을 6번 만나 1승 5패를 기록 중인데요.

1999년에 딱 한 번, 1대0으로 이겼습니다.

가장 최근 맞대결이었던 2019년 경기에선 0대3으로 완패했습니다.

평가전은 다음 달 2일 열립니다.

(* 저작권 관계로 방송 영상은 서비스하지 않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