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방구석1열' K-애니메이션 특집…감독 겸 배우 양익준 출연

입력 2022-01-14 15:19

방송 : 1월 16일(일) 오전 10시 30분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방송 : 1월 16일(일) 오전 10시 30분

'방구석1열' K-애니메이션 특집…감독 겸 배우 양익준 출연

감독 겸 배우 양익준이 출연작 비하인드를 밝혔다.

16일(일) 방송되는 JTBC '방구석1열'은 K-애니메이션 특집으로 꾸려진다. 한국형 애니메이션계의 이단아, 연상호 감독이 연출한 '돼지의 왕'과 '사이비'를 재개봉하는 이날 방송에서는 두 작품의 주역인 감독 겸 배우 양익준과 프로듀서 조영각이 함께한다.

주성철 기자는 "연상호 감독은 첫 장편 애니메이션 '돼지의 왕'을 시작으로 '사이비' '서울역'을 거쳐 실사 영화 '부산행'과 '반도'를 연출한 감독으로 애니메이션과 영화를 넘나드는 특별한 사례"라고 설명했다. 이어 "'돼지의 왕'과 '사이비'는 연상호 감독의 세계관을 잘 표현한 작품"이라고 표현했다.

'돼지의 왕'과 '사이비'에서 목소리로 연기를 한 양익준 감독은 "'돼지의 왕'보다 '사이비'의 목소리 연기가 힘들었다. 내 목소리와 맞지 않는 캐릭터라 고사했었는데, 연상호 감독이 계속 러브콜을 보내 캐스팅됐다"라며 출연 비하인드를 전했다. 또한 양익준 감독은 "연상호 감독을 존경한다"라고 말하며 연상호 감독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밝혔는데, 자세한 이야기는 본 방송에서 공개된다.

K-애니메이션 특집 JTBC '방구석1열'은 16일(일) 오전 10시 30분 방송된다.

(JTBC 모바일운영팀)

관련기사

'방구석1열' 영화 OST 특집…봉태규 "당시 거리에 이 노래만" '방구석1열' 유영석, 영화 마니아 인증 "1년에 600편 정도 본다" '방구석1열' 류승완 "모가디슈 구교환 대역으로 연기할 뻔"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