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낮은 지지율에…심상정 연락두절, 정의당 선대위 해체

입력 2022-01-14 07:5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대선후보가 일정을 멈추고 연락을 끊으면서 혼란에 빠진 정의당 소식도 보겠습니다. 지지율 때문에 숙고하고 있는 심상정 후보가 너무 오랜 시간 고민을 하지는 않을 것이라면서 성찰의 의미로 선대위 해체 결정을 내렸습니다.

고석승 기자입니다.

[기자]

심상정 후보의 자택 앞은 하루 종일 적막했습니다.

응원 문구가 담긴 꽃바구니만 덩그러니 놓여 있었습니다.

심 후보는 "모든 일정을 중단하고 숙고에 들어가겠다"고 밝힌 뒤 외부와의 연락을 끊었습니다.

후보와 연락이 닿지 않자, 여영국 정의당 대표는 이른 아침부터 의원실을 찾았습니다.

[여영국/정의당 대표 : 후보 연락이 안 돼서 혹시 의원실에는 후보와 소통이 되고 있는지 파악하러 왔는데 의원실 역시도 현재 전화가 꺼져 있어서 소통이 안 되고 있다고 합니다.]

정의당은 긴급회의 끝에 선대위원장을 비롯한 주요 보직자 모두 사퇴하기로 했습니다.

여영국 대표는 "(선대위 총사퇴는) 대선 승리를 위한 성찰과 의지의 표현"이라며 "마지막 소임을 다하겠다는 심 후보를 믿는다"고 밝혔습니다.

주변 관계자들에 따르면 심상정 후보는 답보 상태인 지지율 때문에 최근 부쩍 고심이 많았던 것으로 보입니다.

실제로 발표된 여론조사에선 지지율 2.2%로, 국가혁명당 허경영 후보와 비슷했습니다.

심 후보는 한 토론회에서 "답답하다", "성찰하겠다"는 심정을 여러 번 표현하기도 했습니다.

[심상정/정의당 대선후보 (그제) : 아직 믿음을 드리고 있지 못하다 그렇게 생각합니다. 답답하고 많은 고민이 됩니다. 절실함이 잘 전달이 안 된다는 것에 대해서는 깊이 더 성찰하고 고민하겠습니다.]

정의당 관계자는 "숙고의 시간이 끝나면 후보가 직접 국민께 입장을 밝힐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영상디자인 : 신재훈·박상은)

관련기사

심상정 일정 중단에 이어…정의당 선대위 일괄 사퇴 "현 상황 심각성 인식"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