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윤석열, 朴 옥중서신에 "저는 지금 정치인…국민 통합 생각해야"

입력 2021-12-31 15:06 수정 2021-12-31 15:1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 〈사진-연합뉴스〉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 〈사진-연합뉴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는 특별사면된 전직 대통령 박근혜 씨와의 관계를 어떻게 풀어갈지에 대해 "저는 지금 정치인"이라며 검찰 재직 시절 박 씨를 수사한 것은 "공직자 신분으로서 법 집행을 한 부분"이라고 말했습니다.

윤 후보는 오늘(31일) 충북 단양 구인사를 방문한 뒤 기자들과 만나 '박 전 대통령의 옥중서신을 엮은 책에 추가 구속영장 발부가 부당하다는 취지로 거론한 내용이 있다. 어떻게 관계를 풀 것인가'라는 질문에 이같이 답했습니다.

앞서 박 씨는 옥중서신을 엮은 책 '그리움은 아무에게나 생기지 않습니다'에서 지난 2017년 10월 추가 구속영장 발부가 부당했다고 주장해, 당시 중앙지검장이었던 윤 후보를 우회적으로 비판한 것 아니냐는 해석이 나왔습니다.

윤 후보는 "아직 그 책을 읽어보진 못했지만 저는 지금 정치인이다"라면서 "제가 공직자 신분으로서 법 집행을 한 부분과 (달리) 정치인으로서 국가를 위해서 크게 기여하신 분들에 대한 평가와 국민의 통합 이런 것들을 생각해야 하는 입장이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우리 박 전 대통령의 빠른 쾌유를 바란다"고 덧붙였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